해변의 담배꽁초 청소하는 AI 구동 로봇 비치봇 VIDEO: Cigarette butts have finally met their nemesis: BeachBot, an AI-enabled robot

 

 

이동식 해변 청소 로봇

담배꽁초 찾아내어안전한 통에 버려

 

   기업가인 에드윈 보스와 마틴루카트는 담배꽁초를 찾아내어 안전한 통에 버릴 수 있는 이동식 해변 청소 로봇을 만들었다. 

 

designboom.com  

 

비치봇(BeachBot, 줄여서 BB)라고 부르는 이 로봇은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담배꽁초를 찾고 이를 줍는 최선의 방법을 배운다. AI 기반 탐지 알고리즘은 크리크였다.테크틱스(TechTics, 보스와 루카아트가 설립한 컨설팅 업체)와 숙련된 기술대학 학생들은 AI 개발자와 전세계 사진촬영기를 연결해 수백만 장의 담배 사진을 로봇에 공급해 인식시키는 앱인 마이크로소프트의 트로브를 이용했다.

 

designboom.com

 

"그것은 우리 개념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다 – 우리는 사람들이 로봇을 더 똑똑하게 만들도록 도울 수 있는 인간과 로봇의 상호작용을 가지고 있다,"라고 보스는 말했다.

 

 

비치봇이 수거해야 하는 쓰레기를 감지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스마트한 수준이 해결책의 일부여야 한다.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로봇은 무엇을 주울지 결정할 수 있으며, 쉘과 같은 다른 물체를 제거함으로써 로봇이 손상을 입히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선택성 외에도, 기계 학습은 더 많은 유연성을 허용한다. 로봇은 또한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쓰레기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공간과 힘의 제약은 로봇을 스마트하게 만드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봇은 효율적인 구현을 실행하는 전문 하드웨어를 사용한다. 

 

designboom.com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을 지원하기 위해 향후에도 구현할 수 있게 되어 있다.

 

(Source: https://www.designboom.com/technology/beachbot-robot-cleans-cigarette-butts-beach-07-26-2021/)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Cigarette butts have finally met their nemesis: BeachBot, an AI-enabled robot

https://youtu.be/7E45f46yDFI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