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에너지 생산 노후 수력댐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VIDEO:Traditional Dams Can Produce Sustainable Energy; Massive Flood Barriers Upgrade Will Produce Future Hydropower

 

전통적인 댐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산 가능

대규모 홍수 장벽 업그레이드 미래의 수력 발전 만들 것

 

재생 에너지 생산할 뿐만 아니라 환경도 보존

 

  태양열과 풍력 발전 가격의 엄청난 하락과 함께, 사람들은 수력 발전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잊고 있는 것 같다. 

 

sciencetimes.com

 

 

수력 발전은 에너지 개발의 발전과 함께 여전히 지구 재생 에너지의 거의 1/3을 발전시키고 있다. 수력에너지 개발 비용이 많이 들고 생태학적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에 수력 발전의 미래가 위태롭다.

 

우리가 가지고 자란 전통적인 댐들은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모두 수력 발전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여러 주에서 볼 수 있는 댐들은 대부분 거대하며, 많은 댐들이 급수를 위해 건설되고 파괴적인 홍수의 바리케이드 역할을 한다. 하지만, 모든 것이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것은 아니다. 우리의 경우엔, 전기를 발생시킨다.

 

노르웨이 과학기술대학의 토목공학 전문가 Tor Hakon Bakken은 특히 수력발전을 위해 그들의 우뚝 솟은 댐의 거의 50%를 사용한다. 그러나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댐은 예상했던 것보다 적은 양의 전기를 생산한다.

 

 

바켄처럼 다른 전문가들은 전통적인 댐을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보석으로 여긴다. 다른 동료들과 함께 바켄은 건물 지하에 터빈을 설치해 오래된 수력댐을 업그레이드하자고 제안했다. IEEE Spectrum은 이 프로세스가 재생 에너지를 생산할 뿐만 아니라 환경을 보존할 것이라고 보고했다

 

바켄의 그룹은 그의 동료들과 학생들과 함께 이 문제를 연구했다. 그들은 스페인 남부 지역에 위치한 비발전 댐의 이론적 댐 시스템을 모델링했다. 수력 발전 제안의 가능성은 높고 매우 잘 작동하고 있다.

 

바켄은 수력 개발업자들이 수력 발전 시스템을 사용하여 낡고 쓸모 없어 보이는 댐을 개량하고 개선하는 것에 대해 낙관하고 있다. 

스페인에서 실시된 사례 연구는 수력 발전에 사용될 때 전통적인 댐의 경제적, 환경적 특성을 뒷받침하는 강력한 증거이다. 

 

그는 다른 곳에 있는 댐이 스페인 댐처럼 효과적으로 작동할 것이라고 믿는다. 더 나아가, 더 나은 수력 생산을 위해 에너지 생산 댐도 개량될 수 있다는 것이다. 

 

 

브라질 에너지 리서치 사무소에 따르면 노후 수력발전소를 업그레이드하면 3~11기가와트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고 한다.

 

via youtube

 

물 관련 에너지 발전의 발전

국립재생에너지연구소 NREL은 지속적인 수상댐 개발과 함께 대규모 저수지를 수면에 띄울 수 있는 태양전지판 표면베드로 활용하는 별도 연구를 진행했다. NREL의 전문가들은 물 위에 떠 있는 태양 전지판이 이론적으로 수 와트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NREL의 연구는 "하이브리드 부유식 태양광-수력 발전 시스템: 기술 잠재력에 대한 이점 및 글로벌 평가."다.

 

 

미시간 대학의 에너지 시스템 전문가이자 NREL의 전 연구원인 마이클 크레이그는 새로운 수력 발전을 위해 환경 조건을 방해하지 않고 강에서와 같은 물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터빈은 많은 양의 물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의도적인 홍수도 아니다.

 

NREL 및 Natel Energy의 다른 전문가들과 함께 크레이그는 이미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하천 댐에서 작동할 수 있는 고전적인 강물 주행 개념을 바탕으로 수력 발전 시스템을 모델링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sciencetimes.com/articles/32394/20210721/traditional-dams-produce-sustainable-energy-upgrading-massive-flood-barriers-will.htm)

 

Hydropower 101

https://youtu.be/q8HmRLCgDAI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