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종류와 없애는 방법 ㅣ 내장 지방 제거, 운동 만으론 절대 안돼요! Types of belly fat and ways to get rid of them

 

뱃살 종류와 없애는 방법 Types of belly fat and ways to get rid of them

 

   ​뱃살은 우리 모두에게 스트레스를 준다. 멋을 부리는 매력, 매력적이고 건강에 큰 위험을 끼친다. 

 

복부에 관한 한, 그것은 내장지방일수도 있고 피하지방일 수도 있다. 내장지방은 사람의 장기를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 그러나 피하지방은 피부 아래에 있다. 상대적으로 전자가 후자보다 더 해롭다.

 

timesofindia.indiatimes.com

 

그렇긴 하지만, 사람이 가지고 있을 수 있는 배에는 다른 종류가 있다. 배의 형태에 따라, 지방을 적절하게 제거할 수 있다.

 

스트레스형 Stress belly

이름 자체에서 알 수 있듯이, 스트레스형은 스트레스의 결과다. 사람이 정신적 압박을 많이 받을 때 생기는 코티솔 수치의 상승에 기인한다. 이는 다시 복부에 축적된 지방이 증가하여 비만에 더 취약하게 만든다.

 

제거하는 방법: 스트레스를 없애기 위해, 스트레스와 불안의 수준을 낮출 수 있는 명상과 요가 연습에 의지할 수 있다. 그것 말고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항상 원기를 회복할 수 있다.

 

timesofindia.indiatimes.com

 

 

호르몬 불균형형 Hormonal belly

호르몬 복부는 호르몬 불균형의 결과입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에서 PCOS에 이르기까지 많은 호르몬 변화와 불규칙성이 체중 증가를 초래하고 과도한 뱃살을 유발할 수 있다.

제거하는 방법: 호르몬 복부를 막는 유일한 방법은 호르몬 조화를 유지하는 것이다.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의 섭취를 제한하고 대신 아보카도, 견과류, 생선 같은 건강한 지방에 의존한다. 운동을 계속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해야 한다. 호르몬 변화가 조절하기 어렵다면 주저하지 말고 의사를 찾아갈 것.

 

로 벨리 Low belly

사람의 상체가 복부인 아랫배보다 날씬한 것을 말한다. 종종, 그러한 배 타입의 원인은 앉아서 생활하는 생활 방식 그리고/또는 소화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 사람일 때이다.

제거하는 방법: 소화에 좋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에 투자해야 한다. 충분한 물을 마시고 녹색 잎이 많은 야채를 식단에 포함시키고. 복부에 효과가 있도록 운동에 더 집중한다

 

timesofindia.indiatimes.com

 

불룩 배 Bloated belly

잘못된 식습관이나 특정 음식을 견디지 못해 배가 더부룩해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산성과 소화불량은 종종 재발할 수 있는 붓기를 유발할 수 있다.

 

 

제거하는 방법: 배가 더부룩해지는 것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다.  위장에 맞는 좋은 식단에 의지한다. 탄산음료와 많은 양의 음식은 부기를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다.

 

엄마 배 Mommy belly

출산을 하는 여성들은 산모의 배가 나오기 쉬운데, 임신 과정이 끝났지만 여전히 임신한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여성의 몸이 임신 후 상태로 돌아가려면 시간이 걸린다. 그러므로 그것에 대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인내심을 가져라.

 

제거하는 방법: 엄마 배가 나온다면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스로 치유되도록 해라. 이 과정에서 견과류, 올리브유, 아보카도 같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 피부를 팽팽하게 하기 위해 케겔 운동을 시도할 수도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timesofindia.indiatimes.com/life-style/health-fitness/weight-loss/weight-loss-types-of-belly-fat-and-ways-to-get-rid-of-them/photostory/84672100.cms?picid=84672106)

kcontents

 

 

아휴 창피해!...배만 ‘툭’ 튀어나온 사람들

제일 중요한 것: 저녁 6시 이후 아무것도 먹지말 것

 

   다른 부위에 비해 유독 배에만 살이 많은 사람이 있다. 

 

얼굴이나 팔, 다리는 마른 데 반해, 배만 ‘툭’ 튀어나온 식이다. 이는 ‘내장지방’이 원인일 수 있다. 내장지방은 복벽 안쪽 내장 주변에 쌓인 지방으로, 장기 사이에 위치해 전신에 염증물질을 분비한다. 이로 인해 심장병, 당뇨병 등을 비롯한 여러 중증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사라지지 않는 뱃살의 원인, 내장지방을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부산일보 edited by kcontents

 

정제 탄수화물 ‘NO’

내장지방을 빼고 싶다면 설탕, 액상과당 등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 섭취를 삼가야 한다. 

 

 

탄수화물 자체가 체중감량을 방해하기도 하지만, 특히 정제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중성지방 수치가 올라 내장지방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시작 후 3일은 탄수화물 섭취를 하루 50g 이하로 줄이고,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도록 유도한다.

 

12시간 이상 공복

오랜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할 경우, 혈당과 인슐린이 떨어지면서 지방이 잘 분해된다. 보통 12시간 동안 음식을 먹지 않아야 지방 분해 대사가 시작되므로, 저녁 식사와 다음날 아침 식사 사이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는 게 좋다. 이미 비만으로 인해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사람의 경우 지방 대사가 이뤄지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단식 또한 더 긴 시간 동안 해야 한다. 시행 횟수는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다.

 

유산소 운동

내장지방 제거에는 달리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 추천된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장기 사이에 낀 중성지방이 잘 연소된다. 운동은 몸에 살짝 땀이 날 정도의 중간 강도로 일 30분, 주 3일 이상 하도록 한다. 고강도 운동을 짧게 반복하는 인터벌 운동 또한 효과적이다. 숨이 턱에 찰 정도의 고강도 운동을 1~2분간 하고 다시 1~3분간 가벼운 운동을 하는 식이다. 이를 3~7회 반복하면 된다.

 

내장지방 네이버 포스트 edited by kcontents

 

단백질 섭취

다이어트를 할 때면 급격하게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곤 한다. 

이때 우리 몸은 단백질을 당으로 바꿔 사용하는데, 이로 인해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근육에 있는 단백질을 빼서 사용하게 된다. 이는 근육량 감소와 함께 기초대사량 감소로 이어져 오히려 내장지방 제거와 체중 감량에 역효과를 낼 수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몸무게 1kg당 1.2~1.5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게 좋다. 

 

뱃살을 빼고 싶다면 고기를 아예 먹지 않기보다, 알기닌이 풍부한 소고기를 조금씩 먹도록 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7/26/2021072601714.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