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며 충전하는 전기자동차...겨우 7백만원대 VIDEO: Solar Car City Car for daily Urban Mobility

 

 

모빌리티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

 

   이 태양열 전기 자동차의 가격은 6,800달러밖에 되지 않는다.

 

로벝트 호버스와 크리스 클록이 설립한 암스테르담 소재 스타트업인 스쿼드 모빌리티(Squad Mobility)는 자체 개발한 태양 에너지 전기 자동차를 공개했다.

 

 hypebae.com

 

"우리는 태양 전하의 가능성을 보았다."라고 호버스는 Fast Company에게 말했다. "하지만 우리 둘 다 그 차가 소수의 행복한 사람들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아쉽다는 것에 동의했다. 기본적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들고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Squad Solar City Car라고 불리는 이 2인승 차량은 지붕에 태양 전지판을 설치해 하루 최대 20km(12마일)까지 직접 태양 에너지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비상시에 휴대할 수 있는 교환 가능한 배터리를 갖추고 있다. 최고 속도인 시속 45km(28마일)의 이 자동차는 일상 업무나 빠른 도심 이동에 이상적이다.

 

Squad Mobility

 

 

Squad Mobility는 올 9월에 공식 상업용 시제품을 발표할 것이다. 5,750유로(약 USD 6,800달러)의 가격에 유럽에 본사를 두고 있는 경우 지금 Squad Solar City Car를 사전 주문할 수 있다. 생산은 2022년 말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https://hypebae.com/2021/7/squad-mobility-solar-powered-electric-city-car-sustainable-price-pre-order-release)

 

Get your (solar) SQUAD ready for Amsterdam! 

https://youtu.be/HUtucqKXgj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