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로봇이 옷 입혀주는 시대 도래 VIDEO: Robot-assisted Dressing

 

 

Basic safety needs in the paleolithic era have largely evolved with the onset of the industrial and cognitive revolutions. We interact a little less with raw materials, and interface a little more with machines. 

 

https://news.mit.edu/2021/getting-dressed-with-help-from-robots-0714

 

 

MIT의 컴퓨터 과학  인공지능 연구소

 

   구석기 시대의 기본적인 안전 요구는 산업 혁명과 인지 혁명의 시작과 함께 크게 발전해 왔다. 우리는 원자재와의 상호작용을 조금 줄이고 기계와의 상호작용을 조금 더 많이 한다.

 

로봇은 유선 연결된 동일한 행동 인식과 제어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인간과의 안전한 협업이 체계적인 계획과 조정이 필요하다. 친구가 자신에게 쏟지 않고 아침 커피잔을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로봇에게 있어 이 간단한 작업은 인간의 행동에 대한 주의 깊은 관찰과 이해를 필요로 한다.

 

MIT의 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 연구소의 과학자들은 최근 로봇이 인간의 신체적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효율적인 운동 계획을 찾도록 돕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만들었다. 이 경우, 봇은 인간에게 재킷을 입히는 것을 도왔으며, 이는 장애인을 위한 지원을 확장하거나 이동성이 제한적인 사람들을 위한 강력한 도구임을 입증할 수 있다.

 

via youtube

 

 

"과제 효율성에 불필요한 영향을 미치지 않고 물리적 피해를 방지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라고 이 연구에 대한 새로운 논문의 수석 저자 선리 씨는 말한다. "로봇이 사람에게 해를 주지 않는 충격을 가할 수 있게 함으로써, 우리의 방법은 안전 보장으로 인간을 입힐 수 있는 효율적인 로봇 궤적을 찾을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https://youtu.be/-9JrDMBg2H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