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호흡운동, 혈압 개선에 효과 입증 VIDEO:5-minute breathing exercise lowers blood pressure more than walking, study suggests

 

A five-minute breathing exercise lowers blood pressure more effectively than a regular walk, research suggests.

 

A third of British adults have high blood pressure, raising their risk of heart attacks and strokes. Exercising regularly is known to ward off – and treat – high blood pressure, but just 63% of people over 16 in England are "physically active".

 

 

https://in.news.yahoo.com/breathing-lowers-blood-pressure-more-walking-093155958.html

 

  연구에 따르면 5분 호흡 운동은 일반적인 걷기보다 혈압을 더 효과적으로 낮춘다고 한다.

 

영국 성인의 3분의 1은 고혈압을 가지고 있어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높인다. 규칙적인 운동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영국의 16세 이상의 사람들 중 63%만이 "신체적" 운동을 한다

 

처음에는 호흡 장애에 대해 처방되었지만, 소위 "고저항 흡기 근력 훈련"이라고 불리는 것이 다른 건강 상태에 대한 향상된 결과와 점점 더 연계되고 있다.

 

High-Resistance Inspiratory Muscle Strength Training (IMST)는 손에 들고 있는 기기를 저항력 있게 흡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뒤로 빨아 넣는 튜브를 통해 흡입하는 것이다.

 

 

고혈압 가능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콜로라도 대학의 과학자들은 혈압이 높은 성인 36명을 분석했다. 절반은 6주 동안 하루에 30회 흡입하는 요법에서 IMST를 사용했고, 나머지는 대조군 역할을 하는 저항이 훨씬 낮은 장치를 사용했다.

 

IMST 그룹은 혈압이 9포인트까지 떨어졌는데, 이것은 일부 고혈압 약물과 복용효과와 맞먹으며 심지어 일주일에 5일 30분씩 걷는 것을 추월했다.

 

비록 호흡근 강화가 혈압을 낮추는 이유는 분명하지 않지만, 기도 건강의 개선은 세포들이 동맥을 이완시키고 플라크 형성을 막아주는 분자, 산화질소를 더 많이 생산하도록 촉진할 수 있다.

 

콜로라도의 과학자들은 사람들이 쉽게 구할 수 있는 휴대용 기기로 집에서 IMST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라이프스타일 전략들이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현실은 그들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고, 어떤 사람들은 접근하기가 비싸고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수석 저자 Daniel Craighead 박사는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5-minute breathing workout lowers blood pressure as much as exercise, drugs | IMST

https://youtu.be/0khBrQIecgQ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