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사보다 더 강한 놈...공포에 떠는 뱀들 VIDEO:Spiders eat snakes around the world, surprising study reveals

 

  거미가 뱀을 죽이고 먹을 수 있을까?

 

이것은 고고학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의 주제이다.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연구를 수행한 과학자들도 그 결과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A large wandering spider preys on a snake in Peru's Amazon rainforest. PHOTOGRAPH BY ANTON SOROKIN / ALAMY STOCK PHOTO

 

https://www.nationalgeographic.com/animals/article/spiders-eat-snakes-around-the-world-surprising-study-reveals

 

"거미가 뱀을 잡아먹는 것이 (남극 대륙을 제외한) 모든 대륙에서 발견된다는 사실에 놀랐다," 라고 스위스 바젤 대학의 거미 전문가 마틴 니펠러가 말했다. "나는 매우 많은 다양한 거미 집단이 뱀을 죽이고 먹을 수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아주 많은 뱀 종들이 거미에 의해 종종 죽임을 당한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Nyffeler는 이메일을 통해 "이 모든 것을 알 수 없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전체적으로, 나이펠러와 그의 공동 저자인 조지아 대학 뱀 전문가 J. Whitfield Gibbons는 300개 이상의 거미가 뱀을 죽이는 관찰을 발견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사이트, 뉴스 보도, 심지어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오래된 이슈뿐만 아니라 그들이 찾을 수 있는 모든 과학 문헌을 뒤졌다. 이 자료는 40종 이상의 거미와 90종 이상의 뱀을 포함하고 있다.

 

 

nationalgeographic.com

 

여러분이 예상하듯이, 타란툴라와 같은 큰 거미들은 파충류와 가장 잘 어울렸다. 하지만 그들은 뱀을 잡아 먹는 승자가 아니었다. 대신 검은 과부와 그 일족을 포함한 '테리디데스'로 알려진 거미 가족이 가장 많은 뱀을 포획했다. 더욱 궁금한 것은, 이러한 보고의 대부분이 열대지방이 아니라 북미 전역에서 발생했다는 것이다. (타란툴라가 야생에서 뱀을 먹는다는 최초의 문서화된 사례에 대해 읽어보라.)

 

이 연구는 또한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생태계의 균형에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거미 포식자에 대한 우리의 지식을 크게 넓혀준다고 Nyffeler는 덧붙인다.

 

 

"세계의 모든 거미는 무게가 약 2,500만 톤이 될 것이고, 매년 약 4억에서 8억 톤의 먹이를 잡아 먹을 것이다,"라고 그는 말한다. "자연의 균형에서 거미의 중요한 역할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거미의 먹이 습관의 전체적인 스펙트럼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미는 어떻게 공격하나
평균적으로 거미가 잡아먹는 뱀은 몸길이가 10인치 정도로 작다. 하지만 이 작은 뱀들 조차도 평균 몸길이가 0.5인치도 안 되는 거미류 크기의 몇 배이다.

 

via youtube

 

대부분의 경우, 이 작은 거미들은 종종 땅으로 뻗어나가고 의심하지 않는 뱀들의 덫이 되는 극도로 단단한 거미줄을 친다. 일단 잡히면 거미는 먹이를 마비시키기 위해 독을 물린 후, 뱀을 실크로 감싸고 밥을 먹기 위해 높이 끌고 간다. 거미 물린 곳에 있는 소화 효소는 뱀이 파리처럼 부드러운 부분을 액화시킨다. 그리고 나서 거미는 며칠 심지어 몇 주 동안 몇 끼 식사를 하며 내장을 천천히 먹어치운다.

"나는 거미줄이 얼마나 강한지에 대해 항상 이야기하지만, 저는 여전히 이 놀라운 물질을 과소평가하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거미 과학자이자 아라크노 파일의 편집자인 세바스찬 에체베리 씨가 이메일로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Giant Spiders Kill Death And Eat Snake, Cobra hunting Fail | King Cobra Big Battle In The Desert

https://youtu.be/6zHzgZI0b0Y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