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급격 확산 '델타 변종'...미국 백신 접종률 급감 ㅣ영국 인도 제3의 코로나 파동...현재 백신으로 감당 못해

 

델타 변종: 미국

 

  델타 변종이 확산하며 백신 접종률이 떨어지면서 '두 개의 미국'이 나타날 수 있다.

 

바이든이 7월 4일까지 70% 예방접종 목표치 달성은 사람들이 주사를 맞도록 유인하려는 노력이 초기 영향을 잃었기 때문에 미흡할 가능성이 있다.

 

 

 

https://www.theguardian.com/us-news/2021/jun/20/us-covid-delta-variant-spreads-vaccination-rates-drop

 

미국 내 코로나 예방접종률이 7월 4일 목표치인 조 바이든의 70%에도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팬데믹 분석가들은 백신 인센티브가 설득력을 잃고 있으며 공격적인 델타 변종이 미국의 지배적인 변종이 되면서 '두 개의 미국'이 등장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무료 햄버거에서 무료 맥주, 대학 장학금, 심지어 백만 달러짜리 복권 경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센티브를 통해 이루어졌다. 그러나 사람들이 주사를 맞도록 유인하려는 노력은 초기 충격을 잃거나 효과적으로 착륙하는 데 실패했다.

컬럼비아 대학의 전염병 자원 및 대응 이니셔티브의 어윈 레드리너는 폴리티코에게 "그냥 효과가 없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안 사요. 도넛이든, 자동차든, 백만 달러든 간에 인센티브는 효과가 없는 것 같다."

오하이오에서는 성인 5명에게 1백만 달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일주일 동안 백신 접종률을 40% 증가시켰다. 폴리티코는 "한 달 후 인센티브가 도입되기 이전 수준을 밑돌았다"고 밝혔다.

 



오레곤은 오하이오의 상금 선두를 따랐지만 덜 극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 주 출시된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비슷한 복권 추첨 결과에서 나온 예비 자료에 따르면, 이 인센티브가 그 지역의 백신 접종률도 증가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영국의 코로나 지배변종으로 자리 잡은 델타변종 추이 BBC

 

공무원들은 미국 사례의 약 10%를 차지하는 더 심각한 델타 변종의 위협과 백신 침투 개선 사이의 창이 닫히기 시작했다고 경고하고 있다. 델타 변종은 원래 코로나19 변종보다 훨씬 더 전염성이 강한 것으로 보이며 인도와 영국과 같은 나라에 큰 피해를 입혔다.

 

미주리주 웹스터에 있는 카운티 보건소의 스콧 앨런은 폴리티코에게 "백신 접종률을 높이지 않으면 상황이 더 나아질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그 주는 지난 2주 동안 매일 감염과 입원이 거의 두 배로 증가했다.

 

 

CDC는 코로나 델타 변종이 미국 지배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글뉴스

 

전반적으로, 미국의 새로운 코로나 감염 사례들은 국가의 백신 접종률이 하루 평균 약 15,000명으로 급감했다. 1차 접종 건수는 4월 중순 2백만건에서 36만 건으로 줄었다. 그들 중 4분의 1은 12세에서 15세 사이의 새로이 자격이 있는 사람들이다.

 

이와는 별도로, 팬데믹연구원들은 "두 개의 아메리카"라는 그림이 나타나고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즉, 백신 접종과 백신이 없는 두 개의 미국은 여러 면에서 적색 주와 청색 주의 정치적 분열을 반영할 수 있을 것이다.

 

델타변종 발생 나라 추이 Moneycontrol

 

CBS 뉴스/유고브 여론조사에 따르면 공화당의 52%만이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백신을 접종했다고 답했고, 29%는 백신을 맞을 의사가 없다고 답했다민주당의 77%는 이미 백신을 접종했다고 답했으며, 5%만이 백신에 거부한다고 응답했다.

 

휴스턴의 베일러 의과대학의 백신 연구원인 피터 호테즈는 버즈피드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이것을 두 개의 코로나 국가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뉴멕시코주 로스앨러모스 국립연구소의 컴퓨터 생물학자인 베트 코버는 변형인 델타(Delta)가 몇 주 안에 미국에서 가장 흔한 변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말 빠르게 움직이고 있어요,"라고 코버는 버즈피드에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How Protected Are Vaccinated Americans Against The Delta Variant?

 

https://youtu.be/smJ1jmI3oYg

 

델타 변종: 영국

 

불과 7일 동안 3만3천명 증가

 

   델타 변종이 전국 80% 이상으로 확산되면서 '제3의 코로나 파동'이 영국을 강타했다.

 

"제3의 코로나 파동"이 영국을 강타했으며, 델타 변종이 계속적으로 번식함에 따라 전국 대부분에서 발병 사례가 급격히 증가했다. 한 전문가가 호주인들이 "걱정해야 한다"고 말하는 핵심 통계가 있다.

 

 

영국 전역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는 불과 7일 동안 33,630명이 증가한 75,953명을 기록했다.

 

 

 

https://www.news.com.au/world/coronavirus/global/third-covid-wave-hits-the-uk-as-delta-variant-spreads-to-more-than-80-per-cent-of-the-country/news-story/7a962a91ea0c2d436e37c7e80f51205b

 

영국 보건국의 제니 해리스 최고 경영자는 "전국적으로 발병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델타 변종이 우세하다"고 말했다.

"입원과 사망자가 같은 속도로 증가하고 있지 않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그것을 면밀히 감시할 것이다."

 

공중 보건 영국 데이터에 따르면, 델타 변종은 현재 91%의 시퀀싱된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보다 빠른 처리 시간을 가진 유전자형 데이터를 포함하는 가장 최근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사례의 99%가 델타인 것으로 추정된다.

 

 

영국 정부의 과학 고문인 애덤 핀 교수는 라디오 4의 '투데이' 프로그램에서 델타 사례 수치를 언급했다.

 

 "이것은 현재 상승 중에 있다. 아마도 우리는 그것이 더 빨리 올라가지 않을 것이라고 낙관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제3의 물결은 확실히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예측할 수 있다.

 

"우리는 백신 프로그램, 특히 노인들의 두 번째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과 델타 변종 제3의 파동 사이에서 경쟁이 확고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백신 접종이 델타 변종을 능가할 수 있다고 확신하느냐는 질문에 그는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