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건축 아이콘 타이위안 식물원 VIDEO:DMAA unveils taiyuan botanical gardens as an assemblage of new architectural icons

 

   DMAA(Delugan meissl Associated Architects)는 옛 석탄 채굴 지역이 풍경 공원으로의 야심찬 변화로서 '타이위안 식물원'을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는 중국에서 매우 필수적인 조경 설계 모델로서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자연 생태계에 대한 접근과 정보를 제공하고 연구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빌딩 인프라를 포함하고 있다. 

 

 

https://www.designboom.com/architecture/dmaa-taiyuan-botanical-gardens-delugan-meissl-associated-architects-china-06-10-2021

 

 

도시에 고품질의 여가 공간을 만들고, 결과적으로 많은 수의 방문객을 통제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공간 프로그램의 정의의 기초를 형성했다. 이 사업은 공원 자체뿐만 아니라 자연박물관과 행정시설이 있는 조각 콘크리트 입구 건물, 온실 3채, 식당, 분재 박물관까지 포함한다.

 


DMAA Delugan Meissl Associated Architects
비엔나에 본부를 둔 설계회사는 1993년 엘케 델루건-메이슬과 로만 델루건에 의해 설립되었다. 2004년부터 디트마 페이스텔, 마틴 조스트와 경영진을 함께 해왔다. DMAA는 40명 이상의 건축가, 3D 엔지니어 및 기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로 구성된 국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프로젝트는 유럽, 중국, 미국에서 수행 중에 있다.


 

DMAA의 타이위안 식물원의 정확하게 지형 중심부 위치하고 있으며, 3개의 온실로 이루어져 있다. 이것들은 세 개의 반구형 목재 격자 돔으로 실현된다. 이러한 온실의 건설은 조립과 물류뿐만 아니라 에너지 설계, 열 성능, 구조 무결성 및 유리 분야의 기술적 노하우를 집약시켜야 했다. 거의 90m에 이르는 세 개의 돔 중 가장 넓은 돔은 세계에서 가장 큰 목재 격자 구조물 중 하나다. 3개의 돔은 모두 2개 또는 3개의 교차 층으로 배열된 이중 적층 목재 빔으로 구성된다.

 

 

designboom.com

 

DMAA는 이중 곡선의 유리 판으로 타이위안 식물원의 돔을 만들고, 그 중 일부는 개방 가능한 창문을 포함한다. 목재 구조물의 주요 빔(위로부터 조개껍질을 닮은)은 기초의 북쪽을 따라 단단히 결합되어 있고 남쪽으로 부채질하여 태양열을 최적화하는 구조적으로 다양한 반투명성을 보이고 있다. 지역 기후 조건, 구조 내부의 열 수요 및 구조물에 대한 상세한 적절한 건설 자원의 효율성과 가용성은 생태학적 발자국을 성공적으로 최소화하기 위한 핵심 매개 변수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DMAA unveils taiyuan botanical gardens

https://youtu.be/uDcfKq83l0g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