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 2년 만 처음으로 배럴당 70달러 넘어서 VIDEO: Oil Price Hits Two-Year High as OPEC Sees More Demand

 

  OPEC+(OPEC 회원국과 비회원 주요 산유국의 협의체)가 원유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낙관적으로 전망하면서 국제유가가 2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랐다.

 

 

 

  국제유가는 수요 개선과 공급 과잉 감소가 OPEC과 그 동맹국들의 추가 생산량을 흡수할 수 있다는 투자자들의 낙관론에 힘입어 화요일 2년 만에 처음으로 배럴당 70달러를 넘어섰다.

 

 

https://www.wsj.com/articles/oil-rallies-to-highest-in-two-years-as-stockpiles-shrink-11622549154

 

 

브렌트유는 93센트(1.3%) 오른 배럴당 70.25달러로 2019년 5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서부텍사스산 중질유 선물은 1.40달러(2.1%) 오른 배럴당 67.72달러에 거래됐다. 미국 유가는 2018년 10월 이후 최고 수준에 안착했다.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원국들과 OPEC+라고 알려진 동맹국들은 화요일 석유 생산 규제 완화에 동의하면서 석유 수요 개선과 세계 공급 과잉 감소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그 동맹국들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월요일 카르텔 내 기술위원회가 올해 세계 석유 수요의 하루 6백만 배럴의 상승 전망을 확정한 후 가격이 상승하기 시작했다.

 

 

예방접종 프로그램은 북미와 유럽 전역의 정부가 코로나 바이러스 제한을 줄이고 보다 정상적인 경제 활동을 재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한때 세계의 석유 저장 능력을 압도하겠다고 위협했던 세계 석유 재고량을 2015-19년 7월말까지 5년 평균 이하로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OPEC 위원회는 전망했다. 미국의 석유와 석유제품 재고량은 운송 연료 수요 증가에 힘입어 최근 몇 주 동안 예상보다 많이 감소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https://youtu.be/FlyeFD9r6gw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