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제일 비싼 약 주사 맞은 아기...무려 l 곰과 맞짱 뜬 17세 소녀 Five-month-old baby becomes first NHS patient...l VIDEO:Girl vs. bear: Bradbury teen pushes mama bear to protect dogs

 

28억 원

 

  척추근위축증(SMA)을 앓고 있는 아서 모건은 지난주 미국의 단발성 유전자 치료제인 졸겐스마를 받았다.

 

척추 질환을 앓고 있는 5개월 된 아기가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잠재적으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약물로 치료받은 영국에서 첫 번째 NHS 환자가 되었다.

 

Baby Arthur received Zolgensma last week

 

 

https://news.sky.com/story/five-month-old-baby-becomes-first-nhs-patient-to-receive-drug-for-genetic-condition-12321853

 

아서 모건은 이달 초 척추근육 위축 진단을 받았다.

 

5월 25일 에벨리나 런던 어린이 병원에서 미국 유전자 치료제인 졸겐스마(Zolgensma)을 맞았는데 이 치료제는 1회 가격이 £1.79M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약으로 불려왔다.

 

3월에 노바티스 유전자 치료제 제조업체와 계약을 맺은 후 NHS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12월 생후 6주가 미숙했던 아기 아서는 지난 주 SMA 진단을 받고 유전자 치료제 주입을 받았다.

 

2년 전까지만 해도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는 치료 방법이 없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한 젊은 브래드베리 주민은 지난 메모리얼 데이 주말을 잊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녀는 캘리포니아의 더 유명한 포식자 중 하나인인 곰과 대결을 벌였기 때문입니다.

 

 

https://www.sgvtribune.com/2021/06/01/girl-vs-bear-bradbury-teen-pushes-mama-bear-to-protect-dogs/

 

 겨우 17살인 헤일리 모리니코(Hailey Morinico)는 뒤뜰에서 그녀의 강아지들이 무언가에 짖는 소리를 들었다. 틱톡 영상에서 모리니코는 처음에 장난인 줄 알고 그만 두라고 말하기 위해 밖으로 나갔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곧 이 동물의 정체가 밝혀졌고, 그녀는 집 담장에 올라선 어미와 새끼 두 마리를 향해 곧장 직진했다. 곰은 그녀의 강아지들 중 가장 어린 발렌티나를 잡으려고 발을 뻗었지만, 모리니코는 곰의 균형을 잃을 정도로 곰을 세게 밀쳐냈다. 그녀는 발렌티나를 집어들고, 다른 강아지들과 집 쪽으로 다시 돌아갔다.

 

곰은 물러서서 숲으로 도망갔고. 모리니코는 손가락을 삐고 무릎이 까졌지만 그 외에는 괜찮다고 말했다.

 

브래드베리와 인근 도시에서 곰을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이 마을은 앙헬레스 국립 숲과 산 가브리엘 계곡에 매우 가까이 위치해 있어서 야생 동물 목격이 흔한 일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https://youtu.be/4x8zPh488Y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