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명 사망 이탈리아 케이블카 사고...5세 아이 아빠가 껴안아 살아남아 VIDEO:Mottarone cable car crash: Italy investigates cause of accident

 

   이탈리아가 일요일 14명의 사망자를 낸 케이블카 사고의 원인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이 케이블카는 이탈리아 북부 마지오레 호수 인근 모타론 산 쪽으로 20m(65ft) 높이에서 추락했다.

 

 

bbc.com/news/world-europe-57226273

 

 

구조 관계자는 케이블이 끊어져 비상 브레이크가 고장 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장에서 두 살배기 아이를 포함해 13명이 숨졌다. 다른 두 명의 아이들은 병원으로 옮겨졌고, 그 중 한 명은 사망했다.

 

희생자 중에는 이스라엘 가족 5명이 포함됐으며 병원에서 중태에 빠진 5살 아이도 포함돼 있다.

이 아이는 아빠가 껴안고 떨어져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았다.

 

월요일, 케이블카의 구겨진 잔해가 봉인되었고 기술자들은 잔해를 조사할 준비를 했다.

밀라노의 검찰은 그들의 근무 태만에 대한 수사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수사관들은 운영 회사의 기술 및 유지보수 문서도 압수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의 페로비 델 모타론 변호사는 유지보수와 점검이 정기적으로 이뤄졌다고 말했다고 라 레푸블리카 신문은 보도했다.

케이블은 2029년까지 교체되지 않을 것이라고 신문은 덧붙였다.

 

"앞으로 모든 것이 기술적 점검의 대상이 될 것이다,"라고 올림피아 보시 지방 검사는 말했다. 

 

bbc.com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talian cable car accident kills 13, injures 2 children

https://youtu.be/0eWF6lEb7g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