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억 짜리 우주 와인...맛이 다른가? VIDEO: Space Aged-wine Matured Aboard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Expected to Fetch $1 Million

 

  세계 최초의 우주 시대 와인 한 병을 현재 크리스티의 개인 판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와인 보르도 페트루스 2000의 경우 국제우주정거장에 14개월을 탑승한 후 1월에 드래곤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귀환했다.

 

국제적 경매업체 크리스티, 국제우주정거장서 14개월 숙성시킨 보르도 와인의 프라이빗 세일 발표. 추정가격 11억 원 Credit: Christie's countrylife.co.u

 

파리 메종 드 아르츠 레 아텔리에스 빅토르(Maison D'Arts Les Ateliers Victor)가 수작업으로 만든 트렁크에 한 병이 담겨 있으며, 그 외에 디캔터, 안경, 운석으로 만든 코르크 스크루가 함께 놓여 있다. 가격은 100만 달러(719,686파운드)이며, 여기에는 '지상파' 페트루스 2000 한 병도 포함되어 있다.

 

수백만 달러의 문제는, 문자 그대로 와인이 지구 궤도를 2억 마일 이상 돌았을 때 맛이 다른가 하는 것이다.

 

보아하니 그렇네, 정답이다. 

 

올해 초 와인을 맛본 와인 전문가들과 과학자들은 색, 향, 맛의 차이를 언급하며, 이와는 대조되는 점이 '놀랍다'고 말했다.

 

prestigeonline.com

 

스페이스 카고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니콜라스 가우메는 이 와인은 '말 그대로 이 세상 밖으로'라고 덧붙인다. '판매 수익금은 우리가 내일 지구에서 필요로 하는 농업과 식량을 발명하는 것을 돕기 위해 우주에서 6개의 실험인 Mission WISE를 계속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행성 B가 없다는 것이 우리의 확신이고 우리는 우리의 미래를 위한 길을 닦을 작정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pace-aged wine could fetch $1 million

https://youtu.be/-eZ61SExdCY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