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전거가 과연 운동 효과 있을까...실험 분석 The science is clear: Electric bicycles provide a good workout (and here’s the p

 

전기 자전거 운동 효과 충분

60대 이상 그리고 통근자는 전기자전거가 유리

비전기자전거와 운동량 큰 차이 없어

 

  요즘 전기자전거는 교통과 레크리에이션의 흔한 형태가 되었다. 그러나 이 전기자전거가 더 빠르고 편리한 교통수단으로 널리 받아들여졌지만 모터 보조를 제공하는 페달 보조 자전거는 건강의 관점에서 그 효능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었다..

 

우리는 이전에 페달 보조 자전거 운동의 다양한 이점에 대한 많은 연구를 보아왔지만, 최근 한 새로운 연구는 e-bike와 페달 자전거를 서로 비교했다.

 

특히 언덕 주행 과 추월 시 탁월한 능력 보여

 

https://electrek.co/2021/05/20/the-science-is-clear-electric-bicycles-provide-a-good-workout-and-heres-the-proof/

 

 

마이애미 대학의 연구 결과에서 설명했듯이, 대부분의 보건 기관들은 성인들이 매주 2.5시간의 적당한 강도 운동을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그렇게 하는 것은 당뇨병, 비만, 심장병, 조기 사망의 비율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페달 자전거로 자전거를 타는 것이 오랫동안 이 운동 권고를 충족시키는 것으로 확립되어 왔지만, 이 연구는 전기 페달 보조 자전거가 그러한 운동을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시작했다.

 

이 Trek Verve+2와 같은 페달 보조 자전거는 여전히 운전자가 페달을 밟아야 합니다.

이 연구는 5km(3mi)의 모의 통근 실험을 했는데, 이는 페달 자전거와 350W 클래스 1 전기 자전거에 탑승한 사람들에 의해 수행되었다.

 

Cynergy E-Bikes

 

 

동일한 탑승자가 세 가지 시뮬레이션된 통근을 수행했다. 표준 페달 자전거 주행, 전기 자전거 페달 어시스트 레벨 1 및 페달 어시스트 레벨 2. 놀이기구의 순서는 각 기수마다 무작위로 정해졌다.

 

각각의 자전거를 타는 동안, 라이더의 심장 박동수(HR)와 산소 소비량(V2O2)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연구 저자가 다수의 심혈관 수치를 계산할 수 있게 했다.

 

각 실험이 끝날 때마다 피실험자는 자신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RPE) 인식된 노력에 대한 평점을 스스로 보고하기도 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데이터는 페달 자전거가 더 높은 심박수 및 RPE 피드백을 제공한다는 것을 나타냈다.

페달 자전거, 보조 레벨 1의 e-bike, 보조 레벨 2의 e-bike에서 도달한 최대 심장 박동의 비율은 각각 66%, 62%, 56%였다.

 

 

VoO2max (55 vs 47 vs 39), RPE (12.3 vs 9.8 vs 8.4), 대사 등가물 (METs) (6.5 vs 5.6 vs 4.6), 칼로리 지출 (505 vs 344 kcal·h-1), 시간 (865 vs 7 48 vs 681 s)에서도 유사한 결과가 발견되었다.

 

이 연구는 비전기 자전거를 사용할 때 라이더가 더 강도 높은 운동을 하지만 전기 자전거에 대한 노력의 양은 여전히 심각한 건강 상태의 위험을 피하거나 줄이기 위해 권장되는 적당한 강도 운동 수준을 제공했다고 결론지었다.

 

많은 라이더들은 e-bike 타는 것이 페달 자전거보다 더 즐겁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것은 자동차 통근자들을 자전거 통근자로 바꿀 수 있는 e-bike의 더 높은 잠재력을 말해준다. 연구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e-bike 타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대부분의 참가자들에게서 발생했으며, 정성적 분석에는 e-bike를 이용한 통근에 대한 인식이 다른 긍정적 용어 중에서도 "쉽고"와 "재미있다"로 포함되었다. 이와 함께, 이러한 결과는 e-bike가 개인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가스로 구동되는 차량의 혼잡과 오염을 줄일 수 있는 능동적 운송을 위한 실행 가능한 옵션임을 의미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