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명물 나카긴 캡슐 타워 철거 위기 처해 VIDEO: Nakagin Capsule Tower in Tokyo

 

49년이 지난 지금까지 정비 제대로 못해

 

   1972년 건축가 키쇼 쿠로카와에 의해 디자인된 나카긴 캡슐 타워는 오늘날까지 도쿄 중심부에 있는 새로운 건축의 상징적인 예로 서 있다.

 

project info:

name: nakagin capsule tower

architect: kisho kurokawa

original completion: 1972

location: ginza, tokyo, japan

 

https://www.designboom.com/architecture/kisho-kurokawa-nakagin-capsule-tower-tokyo-faces-demolition-05-12-2021/

 

 

그러나, 새로운 타워 소유주가 건물 전체가 철거될 위기에 처해 있는 대규모 재개발을 진행하려 한다는 보도가 있었다.

 

공식적인 발표는 나오지 않았지만, 타워의 철거는 지난 몇 년 동안 이 구조물의 안전하지 않은 상태와 현재의 지진 기준과의 부적합성 때문에 격렬하게 논의되어 왔다.

 

designboom.com

 

 

키쇼 쿠로카와가의 아이콘 나카긴 탑을 형성한 것은 콘크리트 포드의 비대칭 배열로, 유기적으로 성장하고 도시 환경에 적응하는 대담하고 역동적인 구조이다. 이 건축가는 25년마다 이 작은 캡슐을 교체할 계획이었지만, 이 두 개의 캡슐 구조는 완공된 지 49년이 지난 지금까지 변하지 않고 있다. 게다가, 보존 계획들이 건물의 노후화에 대한 확실한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정비의 미비가 수도관 파손으로 이어지면서, 상징적인 탑은 버려진 것처럼 보인다.

 

designboom.com

 

도쿄의 한 기자는 최근 탑에 대해 '타워 관리조합이 매각하기로 했다면서 철거될 수도 있는 건물의 미래를 흐리게 한다'는 내용의 최신 내용을 공유했다. 캡슐 소유주들로 구성된 조합은 올해 초 이 건물을 토지 소유주에게 팔기로 투표로 결정했다.' 이 건물의 세계적인 찬사와 현대 건축사에서 그 의의가 입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유명한 신진대사 엠블럼의 운명은 불확실해 보인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中銀カプセルタワービル Nakagin Capsule Tower Building

https://youtu.be/U1-LmTiwsJU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