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으로 토네이도 심장부 들여다 보는 사람들 VIDEO:Storm-Chaser Drone Takes Stunning Video Footage of a Tornado Up Close

 

 

미국 매년 약 1,200회 토네이도 발생

형성되는 이유와 시기 변화는 여전히 연구 대상

 

  기상 사진 작가들과 기상학자들은 모두 드론이 지구의 변화하는 대기의 상태를 포착하는데 유용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https://mymodernmet.com/tornado-drone-video-footage/

 

 

 

초창기 드론 기상 사진, 폭풍 추적기, 뉴스 사진작가 브라이언 엠핑거가 이 고공비행 기술을 이용해 그의 가장 놀라운 영상 중 일부를 포착했다. 2021년 5월 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동영상에서, 엠핑거의 드론은 전날 미시시피주 야조시 남동쪽 육지를 강타한 토네이도를 쫓고 있다. 비록 그가 혹독한 날씨로 드론을 잃었지만, 그 비디오는 폭풍의 심장부를 들여다보는 놀라운 광경이다.

 

최근 몇 주 동안, 혹독한 날씨가 미국 남부 전역에 대혼란을 일으키고 있다. 아칸소 주에 본사를 둔 Emfinger는 번개부터 토네이도에 이르는 모든 것을 사진으로 찍으며 20년 넘게 이러한 폭풍을 쫓고 있다. 

 

2021년 5월 2일, 그는 야즈시 외곽에서 발생한 폭풍우를 쫓기 시작했다. 드론을 이용하여, Emfinger는 소용돌이치는 공기의 기둥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

 

via youtube

 

 

영상 배경에는 GPS의 방향과 드론 컨트롤러의 삐삐 소리가 눈에 띈다. 엠핑거는 사실 드론 바로 밑에 있었다. 그는 "토네이도가 (드론 가까이/아래에) 나를 잡고 있어서 불행히도 드론은 성공하지 못했다"고 쓰고 있다. 힘차고 파괴적인 바람의 굉음이 배경에서 들린다. 엠핑거의 드론 영상은 위험한 토네이도의 인상적인 영상이며, 드론이 어떻게 이 여전히 미스터리한 날씨 사건들을 조사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예이다.

 

국립해양대기청 국립심층폭풍연구소에 따르면, 미국은 매년 약 1,200회 토네이도를 경험한다고 한다. 그들의 빈도에도 불구하고, 기상학자들은 토네이도가 어떻게, 왜 형성되는지 모르는 것이 많다. 토네이도는 폭풍 구름에서 내려와 지구와 접촉하는 공기의 기둥을 격렬하게 회전시키고 있다. 지구에 도달하지 않는 공기의 기둥은 깔때기 구름이라고 불린다. 토네이도는 보기 어려울 수 있다. 표준 토네이도는 응축 깔때기로 볼 수 있다. 회전하는 공기의 물방울과 먼지가 기둥을 더 잘 보이게 한다. 보기 어렵든 그렇지 않든, 토네이도가 지면과 접촉하는 것은 그것의 파괴로 볼 수 있을 것이다.

 

How tornadoes form Sites at Penn State

 

토네이도는 폭풍우 동안 다른 온도의 공기의 순환으로부터 형성된다. 토네이도와 자주 연관되어 있는 것은 슈퍼세포로 알려진 폭풍이다. 이 폭풍들은 메소사이클론을 포함하고 있다. 메사이클론은 결국 하강하고, 다른 온도의 공기가 모여 벽 구름을 형성한다. 저기압과 강렬한 상승작용으로 깔때기는 소용돌이치는 구름에서 내려와 땅에 닿을 수 있다. 깔때기 바람은 시간당 300마일을 넘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토네이도는 훨씬 덜 강력하다.

 

기상학자들은 토네이도의 징후를 자세히 관찰하고 언제 토네이도가 발생하는지 연구한다. 그러나 토네이도가 형성되는 이유와 시기에 대한 변화는 여전히 연구 대상이다. Emfinger's와 같은 드론 비디오는 이러한 유형의 심각한 폭풍을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폭풍을 쫓는 소리가 들리는 것처럼, 그것은 전문가들에게 맡겨지는 것이 최선이다. 

 

토네이도 경보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려면 Ready.gov에서 이 자료를 확인헤보세요

 

 

youtu.be/ANl7qWbORAs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