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 없는 술 이야기 Non-alcoholic wine and beer

 

비 알코올은 알코올이 소량 들어가 있는 것

무 알코올은 전혀 들어가 있지 않은 것

 

무 알코올 와인이라고 해서 

전혀 알콜이 없는 것이 아니다. 미미하지만알콜량을  0/5% 이하로 줄인 것을 말한다..

몸 전체의 기능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는 많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제, 효소 및 기타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취해야 직성이 풀리는 한국사람 취향에는 안 맞을지 모르지만 최근 들어 젊은 층에서 분위기 모드에 좋은 무알콜 와인이 자리잡아가고 있는 소식이다.

 

무알콜 맥주는

국내 주류법상 알코올 함량을 별도로 표기 하지 않은 도수 1% 미만인 비알코올 음료와 알코올이 포함되지 않은 도수 0%의 무알코올 음료를 아우르는 성인용 음료수의 통칭한다

<편집자주>

 

Bon Appetit

 

 

무알콜 와인이 급성장하는 호주

 

10명 중 3명 무알콜 원해

 

  호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음료가 현재 무알콜 와인이라는 말을 듣는 것은 충격이다.

 

글로벌 데이터 기업 IRI에 따르면 지난해 450만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이 무알콜 와인 분는 매우 대중화되고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으며 연간 800%의 비율로 2021년 말까지 1,500만 달러까지 가치가 커질 수 있다고 한다.

 

*럼은 럼주라고도 하며, 사탕수수를 착즙해서 설탕을 만들고 남은 찌꺼기인 당밀이나 사탕수수 즙을 발효시킨 뒤 증류한 술이다. 위키백과

 

 

https://www.smh.com.au/lifestyle/health-and-wellness/why-our-fastest-growing-drinks-category-is-now-non-alcoholic-wine-20210429-p57nc8.html

 

 

아이린 팔코니는 6개월 전에 비알코올 와인이 인기를 끌면서 소매업을 시작했다.

 

스캇 버튼 호주 빈티지(Vintage Ltd) 마케팅 디렉터는 "2019년 현재 반짝이는 소비뇽 블랑, 로제, 샤르도네, 시라즈 등이 포함된 무알콜 맥기건 제로 와인 계열을 출시해 글로벌 트렌드에 이끌려 흔들릴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특히 COVID-19의 출현과 함께, Burton은 호주인들이 전보다 더 건강을 잘 알고 있다고 믿고 있으며, 아마도 음주량을 절제하는 데 더 많은 생각을 하고 있을 것이다.

 

18~34세 소비자 10명 중 3명은 다이어트 중이라 무알코올 또는 저알코올 와인을 선택하는 반면 일부는 (현명하게) 마시고 운전하고 싶어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 소비자들은 여전히 이 행사의 일부분을 느끼고 싶어하고, 그들은 여전히 알코올을 뺀 똑같은 맛의 잘 만들어진 와인 한 잔을 즐기고 싶어한다"고 Burton은 말했다

 

 

가장 맛있는 무알콜 맥주

 

가장 맛있는 무알콜 맥주는 지난 10여 년 사이에 많이 나왔다. 

 

https://www.loudersound.com/features/best-non-alcoholic-beers

 

 

버드와이저, 벡스, 하이네켄, 페로니, 기네스 같은 유명 제조업자들은 모두 그들만의 품종을 제공하고 있지만, 점점 더 많은 공예 양조장들이 알콜 없는 시류에 편승하고 있다. 그 결과, 술을 마시는 사람들은 이제 법을 어길 염려나 금욕의 맹세를 하지 않고도 향미 라거, IPA, 스타우트, 밀 맥주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비알코올 맥주는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며 단위별 56칼로리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알코올의 다른 단위에 비해 살이 덜 찌게 된다.

 

올해 최고의 무알코올 맥주(일부)는 아래와 같다.

 

1. Franziskaner Weissbier Alkoholfrei

 


 

2. Freestar

 

 

 

3. Infinite Session Pale

 

4. Big Drop Galactic Milk Stout

 

 

full list

https://www.loudersound.com/features/best-non-alcoholic-beers

kcontents

728x90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