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김치] 미국 매체가 분석한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 Health Benefits of Kimchi, According To Nutritionists

 

https://www.womenshealthmag.com/food/a29892608/health-benefits-of-kimchi/

 

 

김치의 장점

 

소화력

김치를 먹으면 장내 미생물 생태계가 건강해진다. 발효 과정을 거친 덕에 유익균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영양사 알리사 럼지에 따르면, 김치에는 소화를 돕는 효과도 있다.

 

면역력 증강

영양사 제시카 코딩은 “요즘 같은 때, 면역력을 키우고 싶다면 김치를 먹으라”고 말한다. 면역 작용은 우선적으로 장에서 일어난다. 장이 건강해야 면역 시스템도 활발하게 돌아간다는 뜻이다. 김치에 든 프로바이오틱스가 장을 건강하게 만든다.

 

혈당조절

김치는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포도당 대사 능력을 끌어올린다. 즉 혈당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국 아주 대학교 연구진은 실험을 통해 당뇨 전 단계에 있는 이들이 두 달 이상 매일 김치를 먹을 경우 포도당 대사 능력이 향상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숙환 보호

 김치는 심장병 같은 만성 질환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한다. 김치의 기본 재료인 생강이나 고추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 영양사 사만다 카세티에 따르면, 항산화 성분은 손상 세포를 안정화시켜 질병이 진전되는 걸 막는다.

 

체중 관리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밍밍한 음식을 먹을 때 과식하는 경향을 보인다. 김치는 맛이 강하기 때문에 과식을 막고 체중 관리를 돕는다. 칼로리가 낮다는 장점도 있다.

 

 시력 관리

나이 탓인지 눈이 침침하다면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은 품종의 배추로 담근 김치를 먹는 게 좋겠다. 베타카로틴은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 안구 건조증, 백내장 및 노인기 황반변성을 예방한다.

(코메디닷컴 발췌)

 

나무위키

관련기사

[김치 한류] 영혼을 달래는 음식...기네스 펠트로까지? Overcoming COVID-19, Gwyneth Paltrow heals her body with kimchi

https://conpaper.tistory.com/93709

 

김치의 단점

 

짜다

김치를 만들려면 소금으로 간을 하며 배추의 숨을 죽이고 수분을 빼는 과정이 있는데 이 정도의 염도는 결코 낮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칫 나트륨 섭취가 증가할 수 있다.

 

따라서 이미 김치가 충분한 나트륨 염도를 지니고 있는 반찬이므로 다른 반찬이나 국 등은 다소 싱겁게 조리하는 것이 좋다.

 

한국인은 김치를 통해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므로 고혈압의 주된 원인이 된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그런데 최근 세계김치연구소가 발표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발효 김치를 통해 나트륨을 섭취할 경우 오히려 고혈압의 발생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김치 발효를 유도하는 유산균은 배추와 마늘에 있다

 

나무위키

kcontents

그리드형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