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아브카이크(Abqaiq) 프로젝트 이슬점 제어 시스템 건설공사 입찰 참여

 

 

 사우디 아람코가 사우디아라비아 동부지역에 위치한 자사의 아브카이크(Abqaiq) natural gas liquids(NGL) 플랜트에 이슬점 제어 시스템을 건설하기 위하여 착수한 프로젝트에 4개 건설사가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파악된다.

 

한 소식통이 MEED에 전한 바에 따르면 최대 500만 달러 규모에 달하는 이 프로젝트의 EPC 공사에 대한 입찰서가 4월 12일까지 제출되었다고 말했다.

 

Euronews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진 업체는 다음과 같다:

 

Hyundai Engineering & Construction (South Korea)

JGC Corporation (Japan)

Saipem (Italy)

Technip Energies (France)

 

 

이 소식통은 아람코가 [새로 형성된] 육상 장기계약 건설사 풀(pool)을 대상으로 실시한 첫 프로젝트 입찰이라고 말했다.

 

이슬점 제어 시스템

이슬점 제어 시스템 프로젝트는 설비로 보내지는 가스 피드에서 수화물 형성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슬점 제어 장치는 가스 흐름에서 고체 수화물의 형성을 억제하도록 설계되었다. 기본적으로 액체 수화물 억제제를 가스 흐름에 직접 주입하여 달성되는 수준의 탈수를 이뤄낸다. 이슬점 제어 장치 패키지는 필요한 정도의 냉각을 제공하기 위해 Joule-Thomson 팽창 또는 냉장(refrigeration)을 사용하도록 설계될 수 있다.

 

지역 프로젝트를 추적하는 MEED 프로젝트에 따르면 Abqaiq 이슬점 제어 시스템 프로젝트에 대한 EPC 공사의 범위는 다음과 같다:

 

이슬점 제어장치 설치

 

inlet설비 시공

탈수설비 시공

상호연결 파이프라인 배치

기타 관련 시설의 시공

 

 

아람코는 자사의 샤이바 NGL 설비에 이슬점 제어 시스템을 설치하는 또 다른 유사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 사우디 에너지 회사는 샤이바 프로젝트에 대한 EPC 공사 수행을 위해 올 1분기 중국에 본사를 둔 Wison Engineering과 약 2.5억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다.

 

아람코는 Abqaiq 이슬점 제어 시스템 프로젝트 외에 원유 처리 단지 내 시설 개조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지난 2월 MEED는 아람코가 임명한 컨설턴트인 KBR-AMCDE가 이 프로젝트의 FEED 단계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 출처 : MEED (2021.4.20.) >

아중동실 백인혁 (Tel. 02-3406-1106), 

http://www.icak.or.k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