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 탄수화물 빵 쌀 과다 섭취하면 지방으로..."대책은 'Cauliflower rice...'"

탄수화물 어떻게 하면 줄일까 

   탄수화물은 필수 영양소다. 그러나 과하게 섭취하면 체중 관리의 걸림돌이 된다. 지방으로 축적되는 탓이다.

 

탄수화물을 덜 먹는 방법이 있을까? 미국 건강의료 포털 웹엠디가 밥이나 빵처럼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다른 식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Cauliflower Yummy Toddler Food

쌀밥 

대신 콜리플라워 라이스가 좋다. 이름이 생소하지만, 콜리플라워를 잘게 썰어 놓은 것이다. 다이어트식으로 인기를 끌면서 잘게 분쇄한 콜리플라워를 냉동 포장한 제품도 판매 중이다. 쌀밥 한 공기를 콜리플라워 라이스로 대체하면 탄수화물 19g을 덜 먹게 된다. 풍부한 섬유질은 덤이다.

 

콜리플라워 라이스 Parmesan Cauliflower Rice Skillet Eatwell101

햄버거 빵 

버섯의 갓 부분으로 대체할 수 있다. 큰 양송이(포르토벨로)나 표고처럼 둥글넓적한 갓을 빵 대신 사용한다. 밀가루 빵을 버섯으로 대체하면 탄수화물 20g을 덜 먹을 수 있다. 빵보다 지방과 나트륨이 적은 반면 칼륨과 인은 풍부하다.

 

 

청량음료 

무가당 탄산수로 콜라, 사이다 등을 대신하면 한 잔 당 탄수화물 36g을 덜 먹게 된다. 콜라에 든 나트륨(46g)도 탄산수에는 거의 없다. 맛이 너무 밋밋하면 레몬 슬라이스를 곁들이는 것도 좋다.

 

감자 

적절히 익힌 야채로 대신하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뿐 아니라, 칼슘과 비타민을 얻을 수 있다. 소금과 후추로 심심하게 간을 하면 감자를 먹을 때와 다른 색다른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사용하면 좋다. 생선이나 고기 등을 굽거나 튀길 때 입히는 밀가루 튀김옷 대신 사용할 수 있다. 밀가루보다 단백질, 칼슘, 칼륨, 섬유질 등은 풍부하고 탄수화물은 현저히 적다.

이용재 기자 youngchaeyi@kormedi.com' 코메디닷컴

http://kormedi.com/1334202/%ed%83%84%ec%88%98%ed%99%94%eb%ac%bc-%ec%a4%84%ec%9d%b4%eb%8a%94-%ec%9a%94%eb%a6%ac-%ec%95%84%ec%9d%b4%eb%94%94%ec%96%b4-5/

 

콜리플라워 라이스 만드는 법

youtu.be/U3Oy8aoOyvA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