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토목 조경 자재·공법 선정계획 공개...우수 기업 보유 신기술 발굴

LH, 토목 및 조경분야 자재·공법 선정계획 공개

 

‘LH기술혁신파트너몰’ 통해 올해 자재·공법선정위원회 개최계획 공지

 올해 123여개 토목·조경공사에 적용될 764건의 자재·공법 선정 예정


    경남기업 LH는 우수 기업이 보유한 신기술 등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2021년 자재·공법선정위원회 개최 계획’을 LH기술혁신파트너몰(http://partner.lh.or.kr)에 사전 공지한다고 3일(수) 밝혔다.



LH기술혁신파트너몰(http://partner.lh.or.kr)

edited by kcontents


LH는 토목 및 조경분야에 적용될 자재·공법 선정절차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년부터 자재·공법선정위원회 개최 계획과 결과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59개 토목·조경 공사에서 225건, 815억원 상당의 자재와 공법을 선정한 바 있다.


올해는 규모를 대폭 확대해 123개 토목·조경공사에 적용될 764건의 자재와 공법을 선정할 계획*으로, LH는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혁신기업들이 사전에 정보를 확인해 참여할 수 있도록 ‘LH기술혁신파트너몰’을 통해 3일(수)부터 올해 개최계획을 공지한다.

* 월평균 10.2개 공사, 63.7건의 자재·공법 선정(전년 대비 공사 208%, 선정대상 339% 증가)


‘LH기술혁신 파트너몰’은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쉽고 빠르게 도입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이며, 기업들은 직접 개발한 신기술 등을 자율적으로 홍보하고 선정과정 역시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LH는 참여 기업들의 블라인드PT를 확대하고, 선정심사위원 자격요건을 강화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기술적 전문성과 심의 책임성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2021년 주요 자재․공법선정위원회 개최 계획(예시)





장철국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자재·공법선정위원회 개최계획 사전 공지로 절차의 공정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우수 업체의 참여폭을 넓혀 관련 업계와의 상생·발전을 한층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LH 건설기술본부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