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 지킴이’ 400명 채용 ㅣ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배포


안전보건공단, 건설업 안전보건 지킴이 330명 채용해 현장점검한다


만 55세 이상 관련분야 퇴직자 대상

건설·조선 사업장 ‘안전보건 지킴이’ 400명 채용


    안전보건공단은 올해 건설업 안전보건 지킴이 330명을 채용, 중소규모 건설현장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공단은 다음달 9일까지 건설 현장과 조선업 사업장을 방문하며 안전을 점검하는 ‘고위험 업종 안전보건 지킴이’ 총 400명을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계룡일보 모바일 사이트

edited by kcontents


채용 대상은 만 55세 이상 관련 분야 퇴직자이면서 실무 경력이나 전문 자격증을 갖춘 이들이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건설업은 전년보다 130명 증가한 330명, 조선업은 70명을 신규 채용한다.



이들은 현장 교육 훈련을 거쳐 약 10개월 동안 지역 건설 현장과 조선업 밀집 지역을 찾아갈 예정이다.


건설업 안전보건 지킴이의 경우 사고사망 위험이 높은 공사규모 120억원 미만의 중소규모 건설 현장을 방문, 안전난간 설치와 화기작업 안전수칙 준수여부 등을 점검한다.


조선업 안전보건 지킴이는 사고사망 위험이 높은 완성 배와 선박 구성품 제작업체 협력사와 안전관리체계 구축이 취약한 수리조선 사업장을 중점적으로 살필 계획이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창훈 기자] smart901@kosca.or.kr 대한전문건설신문


http://www.koscaj.com/news/articleView.html?idxno=216136


안전보건공단,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배포


    안전보건공단은 일상에서 산업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단 캐릭터인 ‘안젤이’를 활용한 이모티콘과 테마 배경화면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진 = 안전보건공단 제공.



출처 : 안전신문(https://www.safetynews.co.kr)


이모티콘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주제로 총 16종이 제작됐다. 카카오톡에서 일상적 표현이 가능한 ‘안녕’, ‘수고했어’ 등을 비롯해 사고예방 관련 ‘위험’, ‘안전운전’ 등을 그림 문자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안젤이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 배경화면 1종도 제공한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2만 명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추락재해예방 퀴즈를 풀면 1주일 내 다운로드 안내 문자가 전송된다.


이모티콘과 테마 배경화면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전보건공단(www.kosha.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민 기자  안전저널


http://www.anjunj.com/news/articleView.html?idxno=25061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