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0.1% 350억 짜리 아파트는 어떻게 생겼을까

무려 350억짜리… 한국에 있는 초고가 아파트의 내부는 이렇습니다 (영상)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에 럭셔리 펜트하우스

한남더힐·아크로리버파크·카이저팰리스에도


    상위 0.1%가 모여사는 주상복합아파트 '헤라펠리스'를 배경으로 한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인기가 뜨겁다. 펜트하우스(Penthouse)란 아파트, 호텔, 주상복합 등 고층 건물 상층부의 고급스럽게 꾸며진 특별한 주거 공간 또는 객실을 뜻한다. 


극 중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100층 규모의 헤라펠리스는 실제 존재하는 주거시설이 아니다. 경기 파주에 위치한 1200평 규모의 세트장에서 촬영됐다. 


럭셔리 펜트하우스는 드라마 속에만 존재하는 것일까. 아니다. 현실에도 드라마 부럽지 않은 초고가 펜트하우스들이 있다. 


분양가 350억,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PH



서울 송파구 ‘롯데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거실 인테리어 예시 /롯데 시그니엘 레지던스 홈페이지


서울의 새 랜드마크인 잠실 롯데월드타워 내에 위치한 고급 주거시설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국내에서 가장 호화로운 펜트하우스가 있다.  




레지던스는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의 준말. 주방·거실 등 거주에 필요한 생활시설을 갖추고 있는 데다 식사나 청소 등 호텔 같은 편의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생활형 숙박시설’을 말한다. 아파트보다 호텔에 가깝긴 하지만 형태는 아파트나 오피스텔이다.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타워 지상 42~71층에 있는데, 60평~300평 사이의 대형 평형으로 이뤄져 있다.

그런데 68~71층에 총 7개의 펜트하우스가 있다. 분양가는 300억원을 훌쩍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68층~69층에 K타입(202.01~219.22평) 4세대, 70층~71층에 K타입 1세대와 L타입(356.59~371.17평) 2세대가 자리하고 있다. 각각 5~6개의 방과 화장실을 구비한 복층 구조다.


고층인 만큼 시원한 한강뷰를 자랑한다. 입주민은 6성급 호텔인 ‘시그니엘 서울’의 피트니스센터와 수영장, 사우나 등 부대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룸서비스 등의 호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한민국서 가장 비싼 집, 한남더힐 PH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싸게 거래된 아파트로 꼽히는 한남더힐 대형 펜트하우스에는 유명인사가 다수 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구광모 LG그룹 회장, 정성이 이노션 고문, 박세창 아시아나IDT 대표이사가 233㎡형을 소유하고 있다. 


100평형 펜트하우스는 방 4, 화장실 4 복층 구조로 앞·뒤 개별 테라스를 갖고 있다. 1.5층에 현관문이 있으며 신발장과 수납장 크기만 해도 일반 30평형대 아파트의 2, 3배 크기다. 


높은 층고와 양창 구조로 채광이 좋고, 1~2층 분리도 확실한 편이다. 2층에 별도의 서브 주방이 마련돼 있어 가족 간에도 프라이빗 한 별도의 생활이 가능하다. 네이버 부동산 기준 매매가 80억원 대다. 


부르는 게 값, 아크로리버파크 PH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는 신반포1차 아파트가 재건축된 고급 아파트로 학군과 교통권이 모두 좋은 아파트로 꼽힌다. 




펜트하우스는 중간 타워동 최상층에 한 호씩 318㎡ 총 3세대다. 분양 당시 35억원에 조합원 분양됐는데, 현 매매 호가는 70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거래 자체가 많이 없는 귀한 펜트하우스라 희소성으로 그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95평 펜트하우스는 복층 구조로 3.5m의 높은 층고와 시원한 한강뷰를 자랑한다. 방 5개, 화장실 3개로 1가구당 차량 3대 주차가 가능하다. 


주병진 PH, 상암동 카이저팰리스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 등장해 ‘주병진 펜트하우스’로 화제를 모은 상암동 카이저팰리스 펜트하우스는 326㎡ 2세대가 있다. 



넓은 복층 구조로 방 4개, 욕실 4개를 기본으로 전면 발코니 포함, 크고 작은 발코니들이 4개나 있어 뛰어난 채광을 과시한다.




편백나무 사우나실, 샤워실, 대형 중앙 욕조, 메이크업 룸 등을 갖춘 욕실이 눈에 띈다. 테라스에도 월풀이 있다고 하니, 따로 호캉스를 가지 않아도 집에서 충분히 힐링을 즐기기 좋다.


네이버 부동산 기준 매매가 50억원 대에 거래되고 있다.

안준영 기자 andrew@wikitree.co.kr 위키트리


시그니엘레지던스 CNN영상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