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한신공영 대상


건설현장 관계자들의 자율적인 공유와 협력의 장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건설현장의 자율적인 품질․안전관리 역량강화 및 우수사례 공유를 위하여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12월 2일(수)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 해 동안 현장별로 발굴한 건설현장의 안전・품질・시공관리 우수사례를 행복도시 전체 건설현장 관계자들에게 전파하고 건설인들간의 협업과 공유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via youtube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중임을 고려하여 케이티비(KTV) 국민방송과 협업하여 행복청 유튜브 실시간방송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사례는 세종․대전․충남지역 건설사와 건설현장에 배포하여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 멘토링 모임 : 점검․교육 위주의 현장관리에서 탈피하여 민․관이 소통과 협업을 통해 자율적인 품질․안전관리 제고를 위하여 2015년부터 시작한 모임으로, 그동안 약 2,000여건의 개선사례를 도출하였으며 현재 13개모임 75개 현장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8개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본 대회를 통해 대상 1명(한신공영(주) 김신구), 최우수상 2명((주)한양 문제형, 제일건설(주) 조용문), 우수상 3명((주)한화건설 임영진, 강산건설(주) 김태훈, 한신공영(주) 이규봉)이 선정되었다.



우수상 이상 수상한 소속 건설현장에 대하여는 ▲‘행복도시 올해의 현장소장․감리단장’ 선발 가점 부여 ▲수상자 및 발표에 대한 건설현장 우수사례 현장견학 추진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더불어, 세종소방서 담당자의 ▲ 건설현장 화재사고 사례별 위험요인 및 대처방법 ▲ 임시소방시설의 종류와 설치 기준 ▲ 건설현장 화재감시자 및 안전관리자의 역할 등 “동절기 화재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상기 행복청 사업관리총괄과장은 “이번에 개최한「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건설현장의 협업과 공유의 힘이 새로운 건설문화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행사였으며, 앞으로도 건설현장의 안전과 품질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안들을 구상해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행복청 사업관리총괄과 강병구 서기관(☎ 044-200-3203)에게 연락 바랍니다.


행복도시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 (20.12.2.) 

케이콘텐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