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온라인으로 만나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인공지능(AI) 면접 체험·온라인Live설명회 등 다양한 구직해법 제공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가 매년 공동으로 개최해온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가 9월 15일부터 열린다.

* (주관) 한국통합물류협회, (후원) 한국철도공사, 권역별 항만공사 등 물류업계 9개 대표기관 (참여) CJ대한통운, 한진, 판토스 등 총 50개 기업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9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2개월간 채용박람회 누리집(www.logisticsjob.c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되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에 대한 주요사항은 다음과 같다.


(신청방법) 10월 18일까지 채용박람회 누리집(www.logisticsjob.co.kr)에서 이력서를 등록한 후 관심기업을 찾아 상담 또는 면접 신청을 하면 된다.


(유의사항) 이번 박람회에서는 자체 채용일정 등의 사유로 채용이 아닌 상담만을 진행하는 기업이 일부 있으므로, 신청자들은 채용기업과 상담기업을 구분하여 신청해야 한다.


(부대행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하였고 이력서 클리닉을 통해 취업 노하우를 전수해 주고 온라인Live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직 해법을 제공한다.

* 채용 관련 알고리즘 분석 결과를 학습한 인공지능을 상대로 모의면접을 실시하면, 대답내용, 말투, 태도 등에 대한 면접결과를 구직자에게 제공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과 김배성 과장은 “물류산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핵심 산업”이라고 평가하면서, “청년인재들이 이번 채용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취업 기회를 얻고, 생활물류, 신선물류 등으로 대표되는 K-물류가 세계 속에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 열어 1000명 채용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공계 청년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9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2020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채용시장 변화에 발맞추어 청년들의 채용지원을 위해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맞춤형 채용 프로세스로 준비했다.


과기정통부 제공


특히 더 많은 이공계 청년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박람회 규모를 확대해 3주라는 기간 동안 온라인 채용관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4차 산업기업, 소부장 기업(소재·부품·장비), 전문연구요원 지정 기업 등 최근 국가적 문제해결에 기여하고 있는 우수 기술기업을 포함한 기술혁신기업 192개사가 참여해 약 10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박람회 개막식은 유튜브 라이브 영상을 통한 온라인 개막식으로, 구직을 원하는 이공계 청년에게 현직멘토의 솔직한 경험담 공유 및 인사담당자를 통한 취업 노하우를 제공한다. 1부 직무 토크쇼에서는 삼성전자, 네이버 라인, 현대자동차, 한국 전력, 한국조선해양, 일신웰스의 현직 멘토를 통해 사회생활·직무·진로 등 청년들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질의·답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2부 기업 설명회에서는 LS ELECTRIC, 골프존, 라온피플, 마크애니, 메디칼파크, 이오플로우, 로킷헬스케어, 이노피아테크 등 각 인사 담당자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및 면접 노하우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공계 청년 개개인의 성향과 역량에 따른 맞춤형 채용 지원을 위해 인공지능(AI) 취업지원 및 사후 채용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맞춤형 기업매칭을 통해 192개의 기업 중 자신의 성향·역량에 맞는 기업 채용정보를 손쉽게 추천받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비대면 면접이 익숙하지 않은 이공계 청년을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모의

면접을 제공해 자신감 향상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정병선 과기정통부 정병선 제1차관은 "청년 과학기술인은 과학기술의 미래이자 경쟁력으로, 디지털 뉴딜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라며 "코로나19로 고용이 위축된 상황에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들이 우수 기술기업에 취업하는 한편, 기업에게도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민규 기자 조선비즈 
케이콘텐츠



Posted by engi, conpaper Eng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