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두번째 청라 지식산업센터 1,400억 들여 건립 ㅣ 청라 공촌유수지 파크골프장 증설 공사 완료


청라의 청신호! 두 번째 지식산업센터 건립


전문 금융권과 손잡고 첨단산업 육성


   청라 IHP 도시첨단 산업단지 내 “청라 지식산업센터” 가 에이스 하이테크시티에 이어 두 번째로 건립될 예정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020년 9월 1일 사업시행자인 ㈜청라에 ‘청라 지식산업센터’ 설립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청라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청라 지식산업센터에는 4차 산업과 관련된 첨단산업 기업체 500여개가 입주하여 약 2,000여 개의 일자리 창출과 아울러 청라 IHP 도시첨단 산업단지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라 지식산업센터는 서구 청라동 202-3번지(대지면적 16,322.8㎡)에 지하2층, 지상10층(연면적 107,991.32㎡)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약 1,8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며, 금년 11월 중 착공하여 2022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건립될 계획이다.




사업 시행사인 ㈜청라는 메리츠증권이 일부 출자한 회사로 코로나19로인해 다소 침체되어 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투자유치에도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청라 IHP 산업단지에 현대무벡스(주), ㈜AIT, ㈜세아전자 등 6개 기업이 입주한 바 있고, 금년 내 4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으로 있으며, 금번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을 통해 첨단산업 및 연구개발 기업인들을 위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청라국제도시가 글로벌 수준에 맞는 세계적인 기술개발 혁신의 거점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참고자료]

청라 공촌유수지 파크골프장 증설 공사 완료


코스 조정하고 9홀→18홀로 규모 확대

파크골프 활성화·저변 확대 기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청라국제도시 공촌유수지 파크골프장 증설공사가 완료됐다. 개장 시기는 9월쯤으로 계획하고 있으나 코로나 19 진전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서구 첨단서로 130 청라 공촌유수지 체육시설 내에 있는 파크골프장의 코스를 조정하고 규모를 9홀에서 18홀로 늘리는 공사를 지난 5월 착공해 최근 준공했다고 28일 밝혔다.


공촌유수지 파크골프장/인천일보



edited by kcontents


파크골프는 공원(Park)에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작은 부지에서 어린이부터 노인, 3세대가족,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골프를 재편성한 커뮤니케이션 스포츠다.


인천경제청은 증가하고 있는 파크골프장 이용객들의 만족도 향상, 청라국제도시 내 유일한 파크골프장으로서의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이번 증설 공사를 추진했다.


증설공사는 롤잔디 식재, 코스 안내판 및 스프링쿨러 등 설치를 통해 코스를 조정하고 홀 규모를 늘렸다. 


파크골프장이 18홀로 늘어나면서 하루 3백여명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다양한 파크골프대회 개최도 가능해졌다.


마수일 인천경제청 청라관리과장은 “공촌유수지 파크골프장의 홀수가 적고 코스도    단조로워 이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았다”며 “이번 증설 공사 완료가 파크골프 활성  화와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