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부산 감만1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 l 대전 가오동2구역 재건축 2파전


동부건설, 4716억원 규모 부산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공사수주


    동부건설이 부산 감만1구역 재개발 정비사업조합과 4716억 원 규모의 공사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공시했다.

letsweb.tistory.com
edited by kcontents

이는 지난해 말 연결 기준 매출액 대비 40.82%에 해당하는 규모다. 지역은 부산광역시 남구 감만동 312번지 일원이다. 해당 계약의 공사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42개월이다.
김나은 기자 이투데이

 

대전 가오동2구역 재건축, 롯데건설 vs KCC건설 ‘2파전’


대전광역시 가오동2구역 재건축사업의 시공권을 놓고 롯데건설과 KCC건설이 맞붙는다.

최근 도시정비업계 소식통 등에 따르면 가오동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조합(이하 조합)은 지난 7월 31일 조합 사무실에서 시공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마감했다. 그 결과, 롯데건설과 KCC건설이 각각 참여해 입찰이 성사됐다.

하우징헤럴드
edited by kcontents

지난달(7월) 열린 현장설명회에는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계룡건설 ▲KCC건설 등이 참여해 시공자 선정을 향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이번 입찰에 원활한 건설사의 참여가 이어짐에 따라 조합은 향후 시공자선정총회를 개최해 한 곳을 시공자로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가오동2구역은 단지 앞에 인단산과 바로 옆으로 대전천을 끼고 있어 자연친화적이고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또한 대전 동구청과 은어송마을의 상권이 가까워 홈플러스 및 CGV 등 편의시설이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아울러 차로 5분 거리에 통영~대전고속도로의 판암IC가 있어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한편, 이 사업은 대전 동구 대전로 499(가오동) 일원 4만4483㎡를 대상으로 한다. 조합은 이곳에 지하 2층에서 지상 33층에 이르는 공동주택 12개동 903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할 계획이다.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