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강 저염분수 유입...한국 해안이 위험하다 ㅣ 샴협댐 범람 위기...양자강 하류에 이어 상류지역도 홍수 3번째 발생


해수부, 양자강 저염분수 유입에 선제적 대응 나서


저염분수 이동 모니터링 강화, 어장?양식장 관리 지침 배포 등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은 중국 남부지역 폭우로 양자강 유출량*이 증가해 제주 연안으로 저염분수**의 유입이 예상됨에 따라, 피해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 양자강 유출량은 지난 12일 초당 8만 3천2백 톤을 기록한 이후, 현재는 7만 톤 이상 유지((7. 12.) 83,200㎥/s → (7. 21.) 75,000㎥/s → (7. 26.) 71,000㎥/s)

** (저염분수) 염분농도가 30psu 이하인 경우를 말하며, 수산생물의 삼투압 조절에 영향을 주고,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폐사를 유발할 수 있음


Pinterest

edited by kcontents


해양수산부 소속 국립수산과학원은 현재 천리안위성과 자체 실시간 해양환경 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저염분수의 이동경로와 유입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수산과학조사선 2척(탐구3호와 탐구8호)을 출항시켜 8월 4일부터는 동중국해 북부해역, 제주도 주변해역 및 연안(자취도, 모슬포항)에서 정밀한 현장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저염분수는 표층에서 약 10m 두께로 이동하며, 바람과 해류에 따라 이동경로가 달라진다. 이에, 8월 4일부터 실시되는 수산과학조사선의 현장 조사에서는 수심별 관측을 실시하고, 이동경로 추적을 위한 표류부이 5기도 투하할 계획이다.

* (표류부이) 표층해류와 바람의 영향을 받도록 설계되어 30분 간격으로 위치 확인




국립수산과학원은 저염분수 모니터링 결과를 제주특별자치도와 어업인 등에 신속하게 제공하는 한편, 국민 누구나 관련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누리집( www.nifs.go.kr )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아울러, 저염분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어업인의 행동요령을 담은 ‘저염분수 대비 어장·양식장 관리 지침’을 마련하여 7월 30일 지자체, 양식어가 등에 공문 형태로 배포할 계획이다. 저염분수의 유입이 우려될 경우, 양식장은 조기 출하를 추진하고, 마을어장은 전복, 소라 등 정착성 패류 등을 조기에 채취하여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 또한, 육상양식장은 저염분수가 유입되지 않도록 지하바닷물 공급, 액화산소장치 가동으로 용존산소량 높이기 등을 통해 적정한 사육수 관리를 해야 한다.


이수호 해양수산부 어촌양식정책관은 “인공위성, 선박, 실시간관측시스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저염분수의 유입을 철저히 탐지하고, 측정?분석 결과는 지자체, 어업인에게 신속하게 전달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해양수산부


지금 샨샤댐은...양자강 하류에 이어 상류지역도 홍수 3번째 발생. 급 위험 상황


중공 향후 보름간 비가 더온다


   인류의 초유의 관심사인 샴협댐이 범람 위기에 처해 있다.

즉 최고 높이185m에다 최고 수위 175m를 앞에 두고 있다.




현재 삼협댐 수위 급상승 중이다. 중공 수리부는 지난 26일을 기해 3번째 홍수가 양자강 상류지역에서 발생했다고 발표를 했다.



현재 삼협댐의 수위는 폭우로 통제 수위를 넘긴 상황이다. 중공 수리부는 현재 샨샤댐에 많은 양의 홍수 유입으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한편 중공 기상청에 따르면 최소 앞으로 7월 8월 장마기간으로 15일간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를 하고 있다.


인류의 공적인 중공의 천멸중공을 목전에 두고 있다.

또한 중공에서의 이러한 상황에서 북한에 공급하던 생존 물자의 공급 중지로 북한의 김씨 일가의 폐망을 눈앞에 두고 있는 결과가 나올 것이다.


또 중공 공산당원들이 당원 탈퇴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앞으로 공산당원과 가족은 미국을 방문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