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또 LNG '잭팟'...러시아서 9천억 수주

 

대우조선, 9천억 규모 LNG바지선 2척 수주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이 해상에 떠 있는 액화천연가스(LNG) 터미널로 불리는 LNG 바지선을 수주했다. 연이은 대규모 LNG 선박 수주에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8일 대우조선해양은 러시아 지역 선주로부터 36만㎥급 LNG 바지선 2척을 약 9013억원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참고자료]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하는 LNG-FSRU와 제원이 유사한 챌린저호가 운항 중이다. 사진=뉴시스/글로벌이코노믹


관련기사

한국, 23조원 규모 카타르 LNG선 수주 쾌거 VIDEO: Qatar Launches Largest LNG Shipbuilding Program in History at Korean Yards

https://conpaper.tistory.com/87028



edited by kcontents


이들 선박은 오는 2022년 말까지 설치 지역으로 출항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에 추가 옵션 물량 2척이 포함돼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LNG 바지선은 해상에서 쇄빙 LNG 운반선으로부터 LNG를 받아 저장한 후 일반 LNG 운반선으로 하역하는 기능을 가진 설비다.


이번 수주 선박들은 러시아 무르만스크와 캄차카 지역에 설치돼 중간 기착지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북극해에서 생산된 LNG를 유럽과 아시아 지역으로 훨씬 빠르게 공급할 수 있고, LNG 운반선의 운영비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5일 대우조선해양 서울 사옥에서 화상으로 진행된 LNG-바지선 건조 계약식에서 (왼쪽부터) 대우조선해양 박형근 전무, 이성근 사장, 권오익 전무가 계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제공 조선일보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으로 LNG 운반선부터 쇄빙 LNG 운반선, LNG 재기화 운반선(LNG-RV), 부유식 LNG 저장·재기화 설비(LNG-FSRU), 부유식 LNG생산저장하역설비(LNG-FPSO)까지 LNG 관련 설비를 모두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최근도 기자]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