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0 도시재생 및 건축 용역 자료집’ 발간 ㅣ 여수해수청,‘한눈에 보는 해양수산 2020’ 발간


서울시, ‘2020 도시재생 및 건축 용역 자료집’ 배포

 

6개 실・국・본부 용역사업 72건 수록


    서울시가 최근 ‘2020 서울시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용역 자료집’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발주 예정 용역에 대해서 연초에 용역업체들을 초대해 사전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설명회를 개최하지 않고 용역자료집을 배포하게 됐다.


정보통신신문

edited by kcontents


시는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의 발주 예정 용역사업 현황을 사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춘 업체의 참여도를 높여 질 높은 용역을 수행할 수 있다. 




그리고 용역업체에서는 사전에 용역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미리 자료 준비 등 적극적으로 입찰에 참가할 기회를 가짐으로써 서울시와 용역 업체간 신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0 도시재생 및 건축분야 용역자료집에는 서울시 도시재생실, 도시계획국, 주택건축본부, 도시공간개선단, 공공개발기획단, 지역발전본부에서 발주하려는 용역 사업 정보가 총 망라돼 있다.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지역 경제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업체의 입찰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에 서울시 도시 및 건축분야 용역자료집을 발간하게 됐다”며 “용역 자료집을 통해 도시재생 및 건축분야 발주예정 용역 정보를 얻고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얼어붙은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여수해수청,‘한눈에 보는 해양수산 2020’발간

-

2020년도 해양수산 분야 주요업무 소개 자료집 제작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조희송)은 2020년도에 추진하는 해양수산 분야 주요 업무를 소개하기 위한 자료집 한눈에 보는 해양수산 2020’을 발간하여 배포한다.




여수해수청은 올 한해 새롭게 추진하거나 계속되는 주요 항만 및 어항 개발사업이나 바뀌는 제도·정책사항에 대하여 해양수산 종사자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 도면 등을 활용한 홍보 책자를 발간하였다.



이번 소개 자료집은 항만, 수산, 환경·안전, 해운·해양 이상 4개 분야에 대하여 22개 주요 업무를 선정하여 소책자 형식으로 제작하였으며,


세부 내용으로는 광양항 낙포부두 리뉴얼사업, 동·서측 배수로 정비사업, 여수신북항 건설사업, 여수항 관광 기반시설 조성사업, 여수·고흥지역 국가어항 정비사업, 여수구항 퇴적물 정화사업 등과




외래병해충 유입 차단을 위한 공 컨테이너 조사, 민간시설 CCTV를 연계한 항만보안 종합상황실 설치, 항만지역 대기질 향상을 위한 제도 개선사항 등이 수록되어 있다.


동 소개 자료집은 여수해수청 민원실 또는 안내실에서 배포하고 있으며, 여수해수청 홈페이지 http://yeosu.mof.go.kr­­(­­알림마당→정보바다→행정자료실)에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다.

여수해수청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