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산역지구 자발적 정비여건 마련 l 영등포로터리 주상복합건축물 건립 용적률 변경


아차산역지구 지구단위계획계획 결정(변경)(안) 수정가결


제2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개최 결과 


   서울시는 2020년 2월 26일 제2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아차산역지구 지구단위계획 계획 결정(변경)(안)을 “수정가결” 하였다고 밝혔다.



 

위치도


아차산역지구는 천호대로변 입지적 특성을 기반으로 군자·구의지구중심 등 주변지역 여건변화에 대응하여 중심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지구단위계획을 재정비하게 된 지역이다.




금번 재정비로 기반시설계획의 합리적 조정을 통해 자발적 정비여건을 마련하였으며, 장기간 개발이 미실현된 아차산 특별계획구역을 해제하는 대신 적정 규모의 자율적 개발이 가능하도록 용도지역 조정가능지 제도를 개선하였다.


또한 계획내용에는 과도한 규제를 완화하기 위한 공동개발계획 변경, 장기미집행 도로의 정비 등이 포함되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아차산역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에 따라 역세권 중심기능 강화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영등포동1가 94-2번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결정(변경) 수정가결


제2차 서울특별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개최 결과 


   서울시는 2020년 2월 26일 제2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94-2번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변경(안)을 “수정가결” 하였다고 밝혔다.


영등포동1가 94-2번지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조감도 및 위치도/서울시



edited by kcontents


대상지는 영등포로터리 남측에 인접한 부지로 2016년 7월 특별계획구역 신설 및 세부개발계획이 결정되어 현재 지하4층 지상23층의 주상복합건축물이 신축중인 곳이다.


금회 변경 주요 내용은 건축물 일부에 공공청사를 입체적 결정하여 유치원, 어린이집 급식에 대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이용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상한용적률이 변경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영등포지역내 어린이집, 유치원의 급식을 관리·지원하는 공공업무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아동들의 식생활 안전 및 건강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