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화된 화성 동탄 트램건설


경기 화성 동탄에 트램건설 본격화…2027년 개통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에 친환경 교통수단인 트램이 2027년 완공 예정입니다.

트램이 건설되면 동탄 신도시는 교통지옥 오명을 벗을 전망입니다.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입니다.

전철이나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이 부족해 교통지옥이란 오명을 쓰고 있는데 조만간 노면전차 일명 트램이 건설됩니다.

 


트램은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하고 지상궤도를 따라 운행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입니다.

노선은 화성 반월에서 삼성전자, 동탄역을 거쳐 오산역을 연결하는 노선과 국철1호선 병점역에서 동탄역, 동탄순환대로를 거쳐 동탄2신도시를 연결하는 노선 등 2개 구간 32.35㎞입니다.

총사업비는 1조원 가까이 투입되는데 이중 9,200억원은 동탄신도시 입주민들이 납부한 부담금입니다.

2027년 개통되면 도심 교통난 해소에 큰 보탬이 될 전망입니다.

<최병규 / 경기 화성시> "버스처럼 촘촘한 정거장이 있으니까 굉장히 접근성도 편하고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편리한 교통수단이라고 봅니다."

 


경기도와 화성시, 오산시 등 관련 지자체가 한자리에 모여 트램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동탄 트램 노선 계획도 <사진=화성시청.>
edited by kcontents

&lt;이재명 / 경기지사&gt;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기반시설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이 사업이 신속하게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

경기도는 트램건설을 위한 기본계획 용역을 내년 5월까지 진행한 뒤 착공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케이콘텐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