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철관, 이집트 플랜트 송유관 수주 ㅣ 한국남동발전·SDN, 불가리아 42MW 태양광 리프라이싱 수주


동양철관, 145억원 플랜트 송유관 공급 계약 체결


   KBI그룹의 대구경(大口徑) 강관 종합 전문기업 동양철관은 지난 24일 유럽 트레이딩 업체 C.T.A사와 이집트 지역에 공급할 145억원 규모의 플랜트 송유관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를 통해 28일 밝혔다.


동양철관 천안공장/한국건설신문

edited by kcontents


올해 첫 대규모 공급 계약인 이번 수주금액은 2018년 매출액 1620억원의 약 9%에 해당하는 규모다.


동양철관 관계자는 “그동안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영업활동을 강화한 성과가 서서히 좋은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스마트경제




한국남동발전·SDN, 불가리아 42MW 태양광 리프라이싱(파이낸싱조건 개선계약) 성사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은 국내 태양광전문기업인 SDN과 공동투자로 추진하고 있는 불가리아 42MW 태양광사업의 파이낸싱 조건개선 계약 (리프라이싱;Repricing)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에 따르면 29일(현지시각) 불가리아 현지에서 배영진 한국남동발전 신사업본부장, 한준규 SDN 전무, 대주단의 유니크레딧 불뱅크 (UniCredit Bulbank),


익스프레스 뱅크(Express Bank), 디에스케이 뱅크 (DSK Bank)의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리프라이싱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한국남동발전은 SDN과 공동투자로 추진하고 있는 불가리아 42MW 태양광사업의 파이낸싱 조건개선 계약을 체결했다./폴리뉴스

edited by kcontents


남동발전과 SDN은 이번 리프라이싱 계약으로 이자율 0.5%p를 인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를 통해 올해 1백억원 이상의 배당을 기대하는 등 향후 6년내 투자금의 조기회수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사업은 한국남동발전과 SDN이 투자할 당시 국내 최초로 추진되는 동유럽 최대규모 녹색금융 프로젝트 파이낸스로 주목을 받았으나 현지 정부의 정책변화로 현금흐름 부족과 금융상환 위기를 겪은바 있다.




하지만, 최근들어 불가리아 현지의 정책리스크 해소와 함께 지난 2017년 현지 글로벌은행과 리파이낸싱을 성사시켜 사업을 정상궤도에 올리는데 성공했다. 이어 이번 리파이낸싱으로 인한 금융조건을 추가로 개선하는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한국남동발전은“국내 공기업과 중소기업이 동유럽 신재생 불모지에 동반 진출해 초기 사업위기를 극복하고, 능동적인 리스크관리와 사업 운영을 통해 리파이낸싱과 리프라이싱을 차례로 성사시켜 해외투자 금융조달 관련 모범사례로 만들어가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은 대출만기 이후 5년 동안 FIT(Feed-in-Tariff, 발전요금지원제도) 가 지속되고, 이후에는 소매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어서 이번 프로젝트의 가치는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국남동발전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