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광토건, 영종 랜드마크 블루오션 3차 신축공사 수주ㅣ 제주 중부 근린공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남광토건, 영종 랜드마크 블루오션 3차 신축공사 수주


561.8억원 규모


     남광토건(001260)은 영종 랜드마크 블루오션 3차 신축공사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28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주식회사 하나자산신탁이고, 계약금액은 561.8억원 규모로 최근 남광토건 매출액 1,571.7억원 대비 약 35.75% 수준이다.

한국경제


영종 랜드마크 블루오션 투시도/Rpm9.cOm




호반·제일건설 오등봉·중부공원 우선협상대상 선정

 

    제주시 오등봉 근린공원과 건입동 중부 근린공원을 대상으로 한 도시공원 민간특례 사업 우선협상대상자에 ㈜호반건설 컨소시엄과 제일건설㈜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내년 8월 일몰되는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인 도시공원 2개소에 대해 민간특례사업 제안서 평가를 지난 13일 실시하고, 평가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중부 근린공원


최종 평가 결과 오등봉공원은 ㈜호반건설 컨소시엄이 선정됐고, 도내 업체는 청암기업㈜·㈜리헌기술단·대도종합건설㈜·미주종합건설㈜ 등 4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중부공원은 제일건설㈜ 컨소시엄이 선정됐고, 도내 업체는 ㈜동인종합건설·금성종합건설㈜·㈜시티종합건설 3개사가 참여한다,




제안된 주요 사업을 보면 오등봉공원 컨셉은 건강한 도시숲, 돋보이는 문화품격 제주 예술공원, 고품격 예술공간 조성으로 제주의 랜드마크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원부지에 편입된 사유토지 매입과 콘서트홀 및 전시장, 어울림 과장, 오름마당 등 공원시설을 조성한 후 기부채납 할 계획이다.


특히 비공원시설 부지(9만5426㎡)에는 공동주택 1630세대(임대주택 163세대 포함)를 공급할 계획이다.


중부공원 컨셉은 제주의 낭만과 도심의 연결을 완성하는 낭만(나무가 가득한 숲) 이음을 목표로 공원부지에 편입된 사유토지 매입과 복합문화센터, 스포츠센터와 농멍과장, 활력정원 등 공원시설을 조성한 후 기부체납할 계획이다.


비공원시설 부지(4만4944㎡)에는 공동주택 796세대(임대주택 80세대 포함)를 공급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향후 우선협상대상 업체를 대상으로 제안된 사업내용의 타당성 검토와 도시공원·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 등 오는 5월까지 협상을 진행하고, 업체가 수용할 경우 환경·재해·교통영향평가 등을 실시해 내년 3월까지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고윤권 제주도 도시건설국장은 “앞으로 신속한 행정절차를 진행해 장기미집행공원 실효를 막고, 토지주 및 지역주민 등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면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반건설 아파트 브랜드는 ‘호반 베르디움’, 제일건설 아파트 브랜드는 ‘제일풍경채’로 유명하다.

김승범 기자 제주新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