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산업, 강원 철원 두루미발전소 PZ 1차 태양광연계용 ESS 설치공사 수주


   한전산업은 레즐러와 강원 철원 두루미발전소 PZ 1차 태양광연계용 에너지저장장치(ESS) 설치 공사 수주 계약을 맺었다고 11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363억원으로 한전산업의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 대비 10.9%에 해당한다.

연합뉴스/한국경제


50억원 규모 주민참여형 공모펀드로 진행되는 철원군 두루미태양광발전소 조감도(사진제공: 레즐러)./투데이에너지


요진건설, 강남권 오피스빌딩ㆍ오피스텔공사 연이은 수주


    요진건설산업(대표 최은상)이 최근 서울 강남 오피스빌딩과 오피스텔 신축공사를 연이어 수주하는 실적을 거뒀다.


요진건설은 지난주 강남 청담동에 지어지는 동국제약㈜ 사옥 신축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공사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지하4층~지상 16층, 연면적 9,293.64㎡ 규모의 동국제약 사옥으로 교육연구시설과 업무시설이 포함된 본동과 기계식 주차타워를 신축하는 공사다. 계약금액은 197억원이며, 올 10월 중 착공할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26개월이다.




동국제약 청담동사옥 신축공사는 건설산업분야의 선진 발주 형태인 IPD(통합발주체계: Integrated Project Delivery)방식을 도입해 진행된다. IPD방식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시공사의 조기참여를 통해 건축주, 설계사, 시공사 등 모든 관계사가 팀 구성원으로 참여하여 공사비 절감, 설계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목표된 사업비 내에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는 방식이다.


이에 앞서 요진건설은 지난 6월 ㈜티엘홀딩스가 발주한 서울 성동구 용답동 오피스텔 신축공사를 수주하였다. 서울 용답동 오피스텔은 연면적 24,228.64㎡로 지하 3층~지상16층, 총 349실 규모다. 공사 계약금액은 390억원이며, 공사기간은 25개월이다.


요진건설산업 관계자는 "40여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발주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 잇따른 수주 실적을 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강남권 오피스빌딩과 물류센터 등 지속적인 수주활동을 통해 올해 수주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호기자 jhkoh@wowtv.co.kr 한국경제



관련기사

HDC현대산업개발, 서울숲 2차 아이파크 신축공사/ KCC건설, 스위첸웰츠타워2차 신축공사 수주

https://conpaper.tistory.com/81491


반도건설, 상봉역 지상 17층 주상복합 400억 규모 수주


    반도건설이 11일 서울 중랑구 ‘상봉역 주상복합(조감도) 프로젝트’ 시공권을 따냈다.


\

상봉역 주상복합 /일요서울

edited by kcontents


상봉역 주상복합은 중랑구 상봉동 91의 4 일원에 들어선다. 1개 동(지하 7층~지상 17층)으로 도시형 생활주택 290가구, 오피스텔 144실 등 총 434가구(실)를 짓는다. 이 단지는 지하철 7호선·경춘선·경의중앙선 상봉역 앞에 있다. 동부간선도로가 가까워 서울 주요 업무지역으로 이동하기 편하다.




공사비는 400억원 규모다. 공사에는 6개 건설사가 입찰했다. 반도건설은 특화 설계를 접목한 신공법과 브랜드 상가를 결합한 상품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서울 재개발·재건축 수주 등에 적극 참여해 수주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착공은 10월 예정이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 한국경제

케이콘텐츠

Posted by engi, conpaper eng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