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

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


    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불합격 공시생에서 법률사무원이 되기까지!


#. 오랜 기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다가 연이은 불합격에 결국 포기했어요. 막상 취업을 준비하려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취업성공패키지를 알게 되었죠.


상담사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며 큰 위로를 받고, 떨어졌던 자존감도 많이 회복했어요. 취업상담, 직업심리검사를 통해 목표를 세우는 것부터 차근차근 도와주시니 든든한 지원군을 만난 기분이었어요.




상담 끝에 저는 법률사무원이 되기로 했습니다. 상담사 선생님께서 제가 법학을 전공했다는 것과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법 공부를 한 것이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해주신 덕분이었어요.


법률사무직 교육, 소장 작성 및 회생파한 법률 교육을 통해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배웠어요. 항상 부모님께 손 벌리는 것이 죄송했는데 학원비도 지원받고, 훈련참여지원수당도 나와서 마음이 정말 편했어요.


친구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을 만큼 도움을 많이 받았지만, 저처럼 경력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일 경험 프로그램이 조금 더 다양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어요.


면접을 앞두고는 상담사 선생님과 함께 예상 질문을 바탕으로 연습을 했는데 덕분에 실전에서 큰 도움이 됐어요. 자신감 있게 면접을 보고, 지금은 법률사무소에서 즐겁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란?

1:1 전담 상담사가 배치되어 취업상담, 직업훈련, 취업알선을 단계별로 제공하는 맞춤형 종합취업지원 서비스입니다. 




참여대상

Ⅰ유형: 기초생활수급자, 중위소득 60% 이하 가구원, 북한이탈주민, 여성가장, 위기청소년(15~24세), 신용회복지원자, 비주택거주자, 결혼이민자 등 

Ⅱ유형: 청년(18세~34세, 소득무관) 및 중장년(35~69세, 중위소득 100% 이하)


신청방법

가까운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350


여러분도 취업성공패키지와 함께 꿈을 이루세요!

고용노동부 2019.07.30





'








정책브리핑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