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만4000t 선개교 베이장 대교 완공 VIDEO: China rotates largest and heaviest bridge spanning railway, highway


China rotates largest and heaviest bridge spanning railway, highway

CGTN


A 14,000-ton bridge was successfully rotated and put in place early Tuesday in south China’s Guangdong Province. The T-shaped bridge, which is part of the Shantou-Zhanjiang Expressway, is 100 meters long and 33 meters wide. It’s the largest and heaviest rotated bridge which spans a railway and a highway in China.


Workers from the China Railway No 4 Engineering Group Co Ltd conduct the successful rotation of the 14,000-metric-ton swivel bridge. [Photo by Lu Jianjian/For China Daily]/chinadaily.com.cn




 

중국, 1만4000t 선개교 베이장 대교 완공


드물게 물 위 아닌 육상에 건설


   중국 남부 광둥성 칭위안 시에서 회전하는 선개교(스위블 브리지) 베이장 대교가 지난 3일 밤 완공됐다. 


일반적인 선개교는 교각 위에서 다리가 수평으로 회전해 선박 등이 통과할 수 있게 만들어진 다리다. 하지만, 이번 칭위안시에 건설된 이 대교는 고속도로 연결 다리로 물 위가 아닌 육지 위에 적용됐다는 점이 다르다.  


*선개교 swing bridge=swivel bridge 旋開橋 

교량 밑으로 선박 등이 항해하도록 교량 거더가 가동하는 것을 가동교라 하며 이 중 교량 거더를 수평으로 회전시키는 것.[네이버 지식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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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둥 후이청 고속도로의 한 구간인 베이장 대교는 철로와 일반 도로를 가로질러 놓였다.  도로건설 공사측은  5분 간격으로 기차가 통과하고  하루 수만 대의 차량이 이동하는 곳의 차량 흐름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이와 같은 공법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놓인 다리가 철도와 도로를 가로질러 회전한 뒤 자리를 잡았다, [신화=연합뉴스]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놓이는 다리가 철도와 도로를 가로질러 회전한 뒤 자리를 잡았다, [신화=연합뉴스]


고속도로 공사는 우선 철도와 고속도로 중간에 같은 방향으로 길이 100m  높이 50m 폭 33m의 T자형 다리를 만들었다.  회전할 수 있는 교각 좌우로 교판이 50여 m 뻗어 나갔다. 소형차 1만 대 분량인 1만 4000t의 다리는 1분당 73cm의 속도로 회전해 70분 만에 좌우 도로와 연결됐다.  




하나의 다리를 건설하는 데 3300만 위안(55억 원)의 공사비가 들어갔고 후이저우-칭위안 고속도로는 오는 2020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로써 양 지역은 기존 3시간에서 1시간 30분으로 단축될 예정이다.  


고속도로는 또 특별 행정 구역 2곳 외에 남중국 광둥의 9개 도시를 아우르는 광둥-홍콩-마카오 지역 개발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 김상선 기자 

 

고속도로 건설을위해 놓인 다리가 철도와 도로를 가로질러 회전하기 전의 모습. [신화=연합뉴스]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놓인 다리가 철도와 도로를 가로질러 회전한 뒤 자리를 잡았다, [신화=연합뉴스]




철도와 도로의 방향으로 놓여있던 다리가 회전하고 있다. [신화사=연합뉴스]


다리 밑에 회전할 수 있는 장치가 설치돼 있다. [신화사=연합뉴스]


김상선 기자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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