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아이티, 국내 건축설계환경에 최적화 캐드 ‘아키디자인’ 무료버전 출시

 

마이다스아이티, 국내 건축설계환경에 최적화 캐드 ‘아키디자인’ 무료버전 출시


  글로벌 공학용 소프트웨어 개발사 ㈜마이다스아이티가 건축설계 전용 캐드 아키디자인을 무료버전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무료버전 제품은 아키디자인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제품을 다운받으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아키디자인 홈페이지 다운로드 화면


아키디자인

http://www.midascad.com

edited by kcontents


그동안 많은 건축설계사무소들이 외산 캐드를 사용함으로써 캐드 불법 복제 단속, 고가의 사용료를 내고 강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때마침 마이다스아이티가 만든 국산 캐드를 무료로 쓸 수 있다는 희소식을 접한 건축설계사무소들은 아키디자인 홈페이지에 앞다퉈 접속하여 현재 약 1만2천회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아키디자인을 사용해 본 사용자들은 보통 5일 걸리던 일이 2일만에 완성될 수 있으며, 국내 건축환경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고 이야기 한다. 아키디자인은 기존에 사용하던 외산 캐드와 유사한 화면구성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DWG, 명령어 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별도의 학습 없이 쓰던 방식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부담이 적다. 게다가 기존에는 추가로 구매해야 했던, 써드파티(Third party)나 리습(Lips)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아키디자인 하나로 원하는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아키디자인의 차별화 기능은 더욱 강력하다. DWG도면분리 및 연속출력, 도면목록표 자동 생성 등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을 비롯하여 도면납품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엑셀없이 면적표를 생성할 수 있다. 복잡한 단면을 선을 그리듯이 퀵 드로잉하는 기능, 자동축척 및 내부참조 기능 등 타사제품에서 따라올 수 없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http://www.midasit.com

edited by kcontents

아키디자인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학용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검증 받은 ㈜마이다스아이티가 건축 설계에 최적화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국내 최고의 CAD개발 전담조직을 구성하여 3년전 야심차게 출시한 제품이다. 마이다스아이티 건축설계SW사업 총괄 이정재 팀장은 “아키디자인 출시 3주년을 맞아, 아키디자인 무료제품의 보급을 통한 건축설계 캐드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자 한다.     




모든 건축설계 실무자들이 아키디자인 무료제품을 통해 익숙한 캐드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아키디자인만의 차별화 기능을 활용할 경우, 건축설계업무에서도 제4차 산업혁명의 생산성 혁명에 발맞춘 도면업무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유정 기자  guyoujeong@cctvnews.co.kr[CCTV뉴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