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속초 조양 아이파크 신축공사/ 이수건설, 884억원 규모 부천 웹툰융합센터 건립공사 수주

HDC현대산업개발, 속초 조양 아이파크 신축공사 수주

 

1천79억원 규모


  HDC현대산업개발은 서미개발이 발주한 속초 조양 아이파크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5일 거래소에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약 1천79억원으로 이 회사 2018년 연결 매출액의 3.9%에 해당하며 계약 기간은 착공일부터 30개월이다.




이수건설, 884억원 규모 부천 웹툰융합센터 건립공사 수주


   이수건설은 지난달 27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발주한 `웹툰융합센터 및 부천영상 청년예술인주택 건설공사` 입찰에 참여해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수건설은 한신공영과 구성한 컨소시엄을 통해 입찰에 참여했다. 


총 사업비는 884억원 규모로 이수건설은 시공지분 약 40%로 공사에 참여한다. 사업관리용역 계약 체결은 이달 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시공계약 체결 및 착공은 8월 중 진행된다. 총 공사기간은 33개월이다. 


웹툰융합센터 및 부천영상 청년예술인주택 조감도/Haeahn Architecture

edited by kcontents


웹툰융합센터 및 부천영상 청년예술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 들어서는 국내 최초 예술인 직장 및 주거 복합시설이다.




 연면적 7만6759㎡(약 2만3219평)에 지하3층, 지상 26층 규모로 설계됐다. 특히 이번 사업으로 2022년까지 부천 상동 영상문화산업단지안에 웹툰 전문교육, 콘텐츠 창작과 전시공간이 풍부한 예술인 글로벌 비즈니스 기능을 한곳에 모은 웹툰융합센터리 등을 비롯해 청년예술인 거주를 위한 행복주택 850호도 건립될 예정이다. 


이수건설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3D모델 시뮬레이션 활용을 통한 설계 및 시공 등의 선제적 품질확보 방안을 수립하고 웹툰 및 청년예술인 복합시설의 동선을 최적화해 쾌적하고 안전성과 편의성을 도모하는 복합시설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