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한번은 봐야 할 절경 홋카이도 아오이이케(青い池) VIDEO:「青い池」幻想的な輝き、北海道


「青い池」幻想的な輝き、北海道

美瑛町の観光名所


北海道美瑛町の観光名所「青い池」が1日からライトアップされ、訪れる人を魅了している。13日も、青い水面に白い枯れ木が浮かび上がる幻想的な光景を多くの人が楽しんだ。


교도통신



 

꼭 한번은 봐야 할 절경 홋카이도 아오이이케(青い池)


  섬세하고 미묘하게 달라지는 연못의 색깔로 매번 다른 옷을 바꿔 입는  아오이이케. 이곳을 찾은 여러분은 어떤 색과 만나게 될까요?

아주 작은 산들바람에도 풍경이 사뭇 달라집니다. 바람이 불지 않을 때의 연못은 마치 거울 같네요.

아오이이케와 숲이 연주하는 하모니. 신비로운 푸른빛에 절로 마음이 안정되는 인기 명소랍니다.

아오이이케는 왜 파랄까?



도카치다케(十勝岳)와 아오이 이케
본래 아오이이케는 1988년 분화한 도카치다케의 화산재가 비나 눈에 녹아 흘러 내려 생기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비에이 강(美瑛川)에 만든 둑이었습니다. 이 방재공사를 하는 과정에서 생긴 부산물로 여러 개의 인공 연못 중 하나에 불과했지요.  그런데 이 대목에서 자연의 기적이 벌어집니다

비에이 강에서 바위 표면을 타고 흘러 내려가는 흡사 하얀 수염 같다고 해서 ‘시로히게노타케(白ひげの滝)’라고 이름 붙은 폭포가 있습니다.  시로가네 온천(白金温泉) 상류의 도카치다케 산이 원류가 되고 알루미늄 성분이 섞인 지하수가 비에이 강으로 흘러 들어가지요.

이때 이오우자와 강(硫黄沢川)과 합류하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콜로이드 상태의 입자가 생겨나고 황과 석회 성분 등이 태양빛에 반사되고 산란하면서 강 바닥의 돌과 바위를 희게 만들어 푸른 연못, 아오이이케가 비에이에 탄생하게 된 것이지요.

 

hokkaido-labo.com




비에이 강은 일명 ‘블루 리버’라고도 불리는데, 폭포 아래 부분에서 색을 바꾸기 시작해 아오이이케처럼 깊고 푸른 강의 형태를 띱니다.

둑에 갇혀 인공 연못이 되면서 낙엽송과 자작나무 등의 나무들이 수몰되어 점차 시들어가고 있습니다. 오래 전의 모습을 간직한 채 서 있는 수목의 시든 모습을 거울처럼 되비춰 내면서 아오이이케는 그 누구도 알아차리지 못하는 시간을 흘려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름다운 코발트 블루빛 연못 속에 시든 채 필사적으로 서 있는 모습을 가미후라노(上富良野) 지역의 한 카메라맨이 포착하여 사진집에 게재하자 그 즉시 입소문을 타고 프로•아마추어를 불문하고 많은 사진작가가 찾아오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아오이이케에 우뚝 서 있는 수목의 환상적인 모습 그 자체가 ‘아오이이케’로서 친숙하게 각인되었지요.

비에이(美瑛)•아오이이케(青い池)의 계절별 매력과 찾아가는 길!

https://hokkaido-labo.com/kr/biei-blue-pond-4197


edited by kcontents




 発光ダイオード(LED)の照明で、水面の明るさが刻々と変わるよう演出。中富良野町から夫婦で来た加藤仁季さん(29)は「今日は結婚記念日。とても良い思い出になった」と笑顔で話した。ライトアップは来年4月末まで、毎日夕方から夜にかけて行う。


 美瑛町によると、近くにある滝の水にアルミニウムが含まれ、美瑛川の水と混ざり合って粒子ができる。水は池に流れ込み、粒子に光が当たって青く見えるという。

https://www.saga-s.co.jp/articles/-/301560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