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객에 폭행당한 여성 구급대원, 끝내 뇌출혈로 사망


취객에 폭행당한 여성 구급대원, 끝내 뇌출혈로 사망


"취객 깨어나자 강 씨의 머리 4~5대 정도 때려"

구토, 불명증 시달려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손상' 진단 후 정밀검사 기다리던 중


  술 취한 시민을 구조하던 여성 구급대원이 의식을 회복한 취객에게 폭행을 당해 뇌출혈로 사망했다.


소방공무원 강모(51·여) 씨가 취객 윤모(47·남) 씨에게 폭행당한 것은 지난 4월 2일 오후 1시 쯤. 전라북도 익산시 평화동 익산역 앞 도로변에서 술에 취해 쓰러져있던 윤 씨를 병원으로 이송하던 강 씨는 의식을 회복한 윤 씨에게 폭행당했다. 



당시 현장에 함께 있던 동료 소방대원은 "취객이 강 씨의 머리를 4~5대 정도 때렸다"고 말했다. 당시 윤 씨는 심한 욕설을 퍼부으며 손으로 강 씨의 머리를 다섯 차례 가격한 것으로 확인됐다.




갑작스런 폭행을 당한 후 경련과 구토, 불명증에 시달리던 강 씨는 병원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손상'으로 진단받고 대학 병원 정밀 검진을 앞두고 있었다. 


그러나 지난 24일 강 씨는 갑자기 뇌출혈 증상을 보여 전북대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날 강 씨는 뇌출혈 수술을 받고 가족을 알아보는 등 회복 가능성을 보였지만, 수술 8일 만인 오늘(1일) 새벽 상태가 급속도로 악화해 끝내 숨졌다.


검찰은 강 씨를 폭행한 윤 씨를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송치 받아 조사를 벌이고 있다.


강 씨는 1999년 임용해 19년간 소방공무원으로 근무해왔다. 구급대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취객을 구조하려다 되려 취객의 폭행으로 사망한 사실이 알려지며 주변의 안타까움은 더하고 있다. 

YTN PLUS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SNSMed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