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임준영,, 국내 최초로 '독일 디자인 어워즈 2018' 디자인 부문 수상 German Design Awards winners 2018


사진작가 임준영,, 국내 최초로 '독일 디자인 어워즈 2018' 디자인  부문  수상 

German Design Awards winners 2018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프로젝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건축 사진 한국인 수상 처음 

"건물의 매력을 아름답게 표현한 화려한 사진" 심사평 


  사진작가 임준영씨가 '독일 디자인 어워즈 2018'(German Design Awards)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건축 사진 본상(Winner)을 받았다. 한국 사진작가가 독일 디자인 어워즈 건축 사진 분야에서 수상한 것은 처음이다. 임씨의 작품은 현대자동차에서 완공한 자동차문화 체험파크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오스트리아 건축회사 DMAA 설계)을 담은 것이다. 2016년부터 약 1년에 걸쳐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의 공사 과정에서부터 완공에 이르는 과정을 기록하는 프로젝트였다.  


German Design Awards winners 2018

http://conpaper.tistory.com/62025

edited by kcontents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사진작가 임준영]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을 담아낸 임씨의 사진은 건축물 자체에만 초점을 맞춘 기존의 건축 사진과 달리 주변의 도시 공간까지 폭넓게 아우른 앵글이 두드러진다. 건축물의 단순한 재현을 넘어서 도시 풍경의 아름다움을 조형적으로 부각한 시선이 강조돼 있다. 독일 디자인 어워즈 측은 심사평에서 "건물의 매력을 아름답게 표현한 화려한 사진"이라고 밝혔다.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사진작가 임준영]


임씨는 "천지림(天地林)을 컨셉을 기본으로 한 디자인을 최대한 부각하기 위해 앵글을 잡는데 주력했다. 지상에서 하늘로 치솟는 듯한 건물의 아름다움을 순수하게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사진작가 임준영]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연방 경제기술부의 후원으로 1953년에 설립된 독일 디자인 카운슬에서 매년 주최하고 있는 권위 있는 국제 디자인상이다. 이 상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 입상 경력이 있는 작품들이 경쟁하며 독일 디자인 카운슬의 추천을 받은 작품만 수상 후보 자격이 주어진다. 본상은 9개의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수상자는 전시회와 출판 지원을 받는다.  


임씨는 재능대 사진영상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샌프란시스코 아카데미 오브 아트 유니버시티(AAU)에서 수학(학사)하고, 뉴욕 스쿨 오브 비주얼 아츠(SVA) 석사 과정을 마쳤다. 현재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이은주 기자 julee@joongang.co.kr  중앙일보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