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세계 선진 바이오연료 시장 88.8억 불 규모

2017년~2025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41.18% 증가


  코우히어런트 마켓인사트(Coherent Market Insights)에 따르면, 2016년 세계 선진 바이오연료 시장은 미화 88.8억 불로 평가되며 2017년부터 2025년까지 연평균성장률이 41.18%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계 각 국은 탄소배출을 저감하기 위해 선진 바이오연료 사용을 진흥하고 있어 바이오연료 시장 성장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source about Palm Oil - blogger


Global Advanced Biofuels Market Projected to Surpass $195 Billion by 2025

http://conpaper.tistory.com/59383

edited by kcontents


바이오연료 시장 중에서도 바이오디젤 부문이 특히 가장 높은 수익을 내고 있다. 이는 디젤유를 연료로 하는 차량이 많다는 점과 연료연소를 통한 탄소배출을 저감하는데 초점이 맞춰진 현행 정책에 주로 기인하고 있다. 미 농무부(Department of Agriculture)와 에너지부(Department of Energy )가 공동으로 수행한 연구에서 바이오디젤은 기존 원유를 통해 생산되는 디젤유 대비 대기로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78.5% 저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오연료의 재료 중 해조류가 2016년 시장에서 가장 우위를 보였으며 2017년부터 2025년까지도 지속적인 우위를 유지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세계 바이오연료 시장 중 북미 시장이 가장 많은 수익을 낸 것으로 분석되었다. 북미시장에서 바이오연료 생산을 주도하는 가장 큰 요인은 바이오연료 사용을 진흥하기 위해 제정된 2005년 에너지정책법(Energy Policy Act of 2005)에 따른 RFS(Renewable Fuel Standards)의 이행과 관련이 크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세계 시장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 될 것으로 평가되었는데 2017년부터 2025년까지 43.33%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인도와 중국과 같은 나라에서 정부가 자동차에 대한 바이오연료 사용을 지원하는 정책과 깊은 관련이 있다.




선진 바이오연료 시장의 선도기업들은 국가별 바이오연료 활용계획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국가별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DuPont사와 Genera Energy사가 Tennessee 대학과 함께 지역 농부들과의 협업을 통해 수수나 다른 식물을 이용해서 지속가능한 셀루로오스 에탄올( cellulosic ethanol)을 개발하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이 그것이다.

ndsl

kcontents

Posted by engi, conpaper Eng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