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30채 한정 초호화 ‘수퍼하우스’ ström architects builds timber-framed house surrounded by english woodland



영국 스트룀 건축사무소 

초호화 한정판 저택 시리즈 구상

예술 작품으로서 가치 도전


    영국의 스트룀 건축사무소가 초호화 한정판 저택 시리즈를 구상하여 화제를 모았다. 디자인 전문 매체 디자인붐의 보도에 따르면 일명 ‘수퍼하우스’라 불리는 이 호화 저택들은 주택의 개념을 넘어 예술 작품으로서의 가치에 도전하는 신개념 저택으로서 전세계에 단 30채만 한정판으로 건축되며 각 건물에는 일련의 고유번호가 새겨질 예정이라고.



ström architects builds timber-framed house surrounded by english woodland

http://conpaper.tistory.com/50043

edited by kcontents


건축사무소 대표 마누스 스트룀은 수퍼 요트 설계 작업에 참여했던 경험으로 이 수퍼하우스 컨셉을 착안하게 되었다며 초호화를 지향하는만큼 주택의 기능적인 역할 뿐 아니라 의뢰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이드하는 주택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언론을 통해 공개된 수퍼하우스 1호 디자인은 스페인의 개인 소유 해안가에 건축될 예정인 고유번호 S00/30 저택. 용도에 따라 두 개의 L자형 건물로 분리된 이 저택은 직원용 숙소, 조리실, 창고가 포함된 서비스 공간과 주거 휴식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주거 휴식 공간에는 주침실로 사용될 마스터 스위트룸과 4개의 작은 스위트룸이 있으며 전실에서 통창으로 드넓은 지중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스파와 체육관을 거쳐 멋스러운 나선형 계단을 내려가면 해변과 맞닿은 지층으로 연결되는데 이곳 응접실은 한쪽 벽면 전체가 슬라이딩 도어로 되어 있어 자연과 바로 접할 수 있는 야외 공간으로 순간 변신한다. 요트를 정박할 수 있는 프라이빗 비치와 연결되는 응접실 풍경은 꿈의 저택 바로 그 모습이 아닐는지. 아직까지는 디자인 단계지만 기능적으로나 미학적으로나 놀라운 결과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팝뉴스 / 출처 동아사이언스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