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로봇호텔 ‘헨나호테르(変なホテル) Henn na hotel, World's First Robot-Staffed Hotel: VIDEO


모두 로봇이 대신해

무인호텔이다 아니다  논쟁도


   가방을 들어주는 벨보이부터 체크인-체크아웃, 객실 청소까지 모두 로봇이 대신하는 호텔이 있다.


헨나호텔 야경 출처 mag.kakaku.com


출처 beauty.oricon.co.jp


동영상 갈무리

edited by kcontents 


세계 최초 로봇호텔인 ‘헨나호테르(変なホテルㆍ이상한 호텔)’이다. 지난해 7월 일본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에 처음 선보였다.


호텔 대표인 사와다 히데오는 저렴한 가격에 쾌적한 객실을 목표로 인력을 로봇으로 대체하는 발상에서 로봇호텔을 고안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 호텔은 사람이 하는 일의 70%를 로봇이 수행하면서 인건비를 3분의 1까지 낮췄다.


고객이 들어오면 포터로봇이 가방을 들어준다. 프런트에는 모자를 쓴 여성로봇과 괴팍하게 생긴 공룡로봇이 손님을 맞는다. 고객은 둘 중 한곳을 선택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를 두고 무인호텔이다, 아니다는 재밌는 논쟁도 나온다.


프론트 로봇은 일본어를 포함해 중국어, 영어, 한국어 등 외국어가 지원된다. 일반적인 체크인, 체크아웃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며 이 외에 다른 질문에는 ‘모르겠다’는 대답을 한다. 객실 열쇠는 얼굴인식시스템으로 대신한다. 숙박비는 1박에 9000엔(1인 기준), 원화로 10만1000원 정도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onlinenews@heraldcorp.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