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의 알짜배기 물상식] "직장인 K씨에게서 배우는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직장인 K씨에게서 배우는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하루 1/3 이상을 회사에서 보내는 직장인, 이런 직장인들의 모습을 들여다보면 평소 물을 자주 마시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바로 눈치챌 수 있습니다. 물 섭취가 많은 사람은 손에 늘 텀블러나 머그컵을 가지고 다니고 화장실을 자주 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죠. 오늘은 평소 물을 자주마시는 한 직장인의 하루를 들여다보며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해요!

 

▮ 오전에 꼭! 가볍게 물 한잔


매일 아침 6시에 기상하는 직장인 K씨. 그는 시원한 물을 한 잔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수면중에는 물을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몸 속의 혈액 농도가 짙어지는데요. 혈액순환을 도우려면 물 한잔이 필수입니다! 기상 후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밤새 쌓인 몸 속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공복 상태의 물 한잔은 장운동에도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출근 후 바쁘게 흘러간 오전 업무 시간을 뒤로하고 무엇을 먹을까? 직장인의 행복한 고민이 시작되는 점심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K씨는 고민하기 전, 그러니까 식사를 하기 30분 전에 물 한잔으로 배를 미리 채워둡니다. 칼로리는 0이지만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하는 것이죠. 소식을 하게되니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겠죠?

 

▮ 피로 풀어주는, 오후시간 꾸준한 물 섭취


오후시간이 되면 피로가 쌓이고, 졸음이 밀려오는데요. 이때 직장인 K씨는 물을 자주 마셔줍니다. 체내 수분 부족으로 떨어진 집중력

과 갈증을 해소하기에는 물이 제격이죠. 업무 중 마시는 물 한잔은 피로를 풀리게 해주는 것은 물론, 몸속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기분까지 맑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업무가 끝나고 K씨는 꼭 운동을 하기 위해 헬스장을 찾는데요.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할 때도 K씨는 물을 꾸준히 마셔 체내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운동할 때 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것은 오해! 운동 시에도 물을 마셔주어야 근육 생성, 발달에 원활한 도움을 주며 근육에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해준답니다.

 

▮ 체내수분손실 방지, 잠들기 전 물 한잔


잠들기 전 K씨가 마지막으로 하는 것은 바로 물 마시기! 잠을 자는 동안 우리몸은 땀, 피지 등에 의해 수분이 손실됩니다. 미리 물을 마셔 잠자리에 들면 수면 중 체내 수분을 유지시켜주어 칼로리를 태우는데 도움이 되며, 충분한 숙면을 할 수 있도록 한답니다. 이렇게 직장인 K씨의 하루는 언제나 물과 함께 하는데요. 꾸준한 물 섭취로 늘 건강하고 개운한 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죠? 모든 순간을 따라하며 습관화하기까지 쉽지는 않지만 여러분들도 하루에 한가지씩 실천을 해보는 것으로 건강한 물 섭취를 시도해보는건 어떠신가요?

K-wa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