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들으면 좋은 오페라, 푸치니의 라보엠 Giacomo Puccini - La Bohème(VIDEO)


source lesarts.com


Young Luciano Pavarotti, Che gelida manina(그대의 찬손)

Inva Mula - Donde lieta usci(미미의 작별인사)

Giacomo Puccini - La Bohème(4막 전곡)

Anna Netrebko, Rolando Villazón

English subtitles


라 보엠 La bohème

원작 : 앙리 뮈르제(Henry Murger)  저 "보헤미안의 생활"

대본 : 루이지 일리카(Luigi Illica) 와 주세페 쟈코사(Giuseppe Giacosa)

작곡 : 쟈코모 푸치니 (Giacomo Puccini)

초연 : 1896년 2월 1일 왕립 오페라극장 (토리노,Turin)

배경 : 1830년경 파리

연주시간 : 제1막 - 31분, 제2막 - 18분,제3막 - 22분,제4막 - 25분. 총 약 1시간 40분



자코모 푸치니가 작곡한 4막의 오페라이다. 앙리 뮈르제의 보헤미안의 생활을 기초로 주세페 자코사와 루이지 일리카가 이탈리아어 대본을 완성하였다. 1896년 2월 1일 토리노의 레조 극장에서 아르투로 토스카니니의 지휘로 초연되었다. 오페라 초연 후 50년이 지난 1946년에 토스카니니는 미국 라디오 방송국에서의 공연을 지휘하였고, 이 공연은 음반으로 발매되었다. 이 음반은 푸치니 오페라를 이끌던 초연의 지휘자의 녹음으로는 유일하다.

"라 보엠"은 푸치니의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작품이고, 일반 오페라 레파토리에서 가장 많이 상연되는 오페라 중 하나이다.

레온카발로는 같은 제목에 같은 줄거리를 기초하여, 작곡가 본인이 직접 대본을 작성하여 오페라를 작곡하였다.


유명한 아리아

1막 - Che gelida manina - 그대의 찬손 (로돌포)

1막 - Sì, mi chiamano Mimi - 네, 다들 저를 미미라 불러요 (미미)

1막 - O soave fanciulla - 오 상냥한 아가씨 (로돌포와 미미)

2막 - Quando me'n vo soletta per la via - 거리에 나 홀로 나갈 때/무제타의 왈츠 (무제타)

3막 - Donde lieta uscì al tuo grido d'amore - 여기서 그녀는 당신의 사랑을 외치는 소리를 행복하게 남기네./미미의 작별인사 (미미)

4막 - O Mimi, tu più non torni - 오 미미, 다시 돌아오지 않을건가요? (로돌포와 마르첼로)

4막 - Vecchia zimarra - 낡은 코트 (콜리네)

 

4막 - Sono andati? Fingevo di dormire - 다들 떠났나요? 나는 잠자는 척을 했어요 (미미

이상 위키백과








by eng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