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조성진' 신드롬, 갈라콘서트 추가공연 35분만 매진 Chopin Competition Winner`s Gala Concert(VIDEO)

내년 2월 2일, 

쇼팽콩쿠르 우승자 갈라콘서트 공연

8시공연 매진에 따른 오후 2시 추가공연 2500석



쇼팽 콩쿠르 우승자 갈라 콘서트

Chopin Competition Winner`s Gala Concert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S0008541


* 조성진 갈라콘서트 동영상 첨부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지난 10월 한국인 최초로 제17회 쇼팽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조성진(21)의 신드롬이 식지 않고 있다.


공연기획사 크레디아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3일 오후 4시 티켓을 오픈한 '제17회 쇼팽 국제피아노콩쿠르 우승자 갈라콘서트' 추가 공연의 2500석이 35분 만에 모두 팔려나갔다.


지난 10월29일 티켓 오픈한 '제17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 갈라 콘서트' 2016년 2월2일 오후 8시 공연이 50분 만에 2500석이 매진되는 바람에 추가된 당일 오후 2시 공연이다.


앞서 오후 8시 공연은 크레디아의 티켓 예매사이트인 클럽발코니 회원들을 상대로 선예매했다. 당시 10분간 예매 시스팀이 마비되기도 했다.


크레디아는 이에 따라 오후 2시 공연 예매는 서버 부담을 줄이기 위해 클럽발코니를 비롯해 예술의전당 SAC티켓, 인터파크티켓 등 예매처를 총 3곳으로 늘렸다.


이번 예매에는 청소년들을 위해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3층 C석 일부에 한해 예술의전당 싹틔우미 회원들에게 50% 할인을 적용하기도 했다.


클래식 공연이 50분 만에 매진된 것은 이례적이었다. 이번 35분 만에 매진된 상황에 대해 클래식계는 경이롭다는 반응까지 내놓고 있다. 이날도 표를 구하지 몇몇 클래식 팬들은 한국에 앞서 열리는 일본의 같은 공연의 티켓을 구하기 시작했다.


한국에서 열린 클래식 공연 중 가장 강력한 티켓 파워를 자랑한 무대는 러시아 피아니스트 예프게니 키신(44)의 내한공연이다. 키신이 2006년 4월8일 예술의전당에서 펼친 첫 내한 공연은 약 한 달 전 매진됐고, 2009년 1월8일 두 번째 내한공연은 5시간 만에 매진됐다. 지난해 3월 세 번째 내한공연은 재작년 11월 1주 만에 표가 모두 팔렸다.


또 이번 공연들은 클래식계에서는 이례적으로 평일 2회 공연이기도 하다. 주말이나 공휴일이 아닌 화요일 오후 2시에 클래식 공연이 열리는 것도 역시 드물다. 뮤지컬스타나 한류스타들이 나오는 뮤지컬이 평일 낮 공연을 하기는 한다. 조승우·슈퍼주니어 규현·엄기준이 출연하는 뮤지컬 '베르테르'가 예다.


이번 무대에는 우승자인 조성진을 비롯해 제17회 국제쇼팽 피아노콩쿠르 입상자들이 전부 나와 연주한다. 쇼팽콩쿠르와 함께 3대 콩쿠르로 꼽히는 차이콥스키·퀸엘리자베스 콩쿠르 수상자들의 갈라 공연은 있었으나, 쇼팽콩쿠르 우승자가 국내에서 한 자리에 모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후 2시 공연과 오후 8시 공연이 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오후 2시 공연에서 조성진은 쇼팽 녹턴 13번, 쇼팽 환상곡, 쇼팽의 영웅 폴로네이즈 등 콩쿠르에서 호평을 받은 곡들로 채운다. 결선 진출자인 에릭 루, 토니 양, 드미트리 시쉬킨 등도 1부에서 프렐루드, 뱃노래 등을 연주한다. 2부에서는 케이트 리우(3위)와 샤를 리샤르 아믈랭(2위)이 협주곡 1번과 2번을 연주한다.


오후 8시 공연에서 조성진은 결선에서 우승할 때 연주한 쇼팽 피아노 협주곡 1번을 들려준다. 그 외 수상자들이 마주르카, 론도 등을 선보인다.


크레디아는 "이번 공연은 조성진뿐만 아니라 모든 우승자들의 의미 있는 데뷔 무대가 될 예정"이라며 "쇼팽 스페셜리스트들이 보여줄 쇼팽의 향연"이라고 소개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realapper7@newsis.com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