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09월 15일 글로벌 플랜트사업 동향] 쿠웨이트 KOC 북부 유전지대 신규 워터센터 프로젝트 외

쿠웨이트 KOC 북부 유전지대 신규 워터센터 프로젝트

GS건설, 9월 15일 3억 불 계약

여수 추가 탱크 건설공사

롯데건설,9월 14일 6천1백만 불에 수주

필리핀 퍼스트젠의 바콘마니토 지열발전소 프로젝트

현대엔지니어링, 9월 15일 7천4백만 불에 계약


중동 

 

1.  사우디 아람코의 파드힐리 가스플랜트 프로젝트



아람코가 발주하는 파드힐리(Fadhili) 가스플랜트 프로젝트의 3개 패키지에 대한 낙찰 통지서가 지난 9 12일에 발급되면서 드디어 EPC업체가 결정되었다스페인의테크니카스 리유니다스가 패키지 1(프로세스시설)과 3(간접 및 동력시설) 2개 패키지를 30억 불에페트로팩이 패키지 2(유황회수시설) 17억 불에 각각 수주하였다.사우디에서 나오는 2015년의 마지막 대형 플랜트 프로젝트로 불리는 이번 입찰에 참여한 한국업체들 모두가 수주에 실패하였다이 프로젝트는 쿠르사니야(Khursaniyah)육상유전과 하스바(Hasbah) 해성유전에서 나오는 천연가스를 받아 일산 25억 입방피트의 가스처리플랜트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에이멕포스터휠러가 FEED를 완료하였으며201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별도로 실시된 파이프라인 입찰에서는 CCC가 최저가를 제출하였다.

 

2.  사우디 아람코의 마스터가스시스템 2단계 가스압축시설 프로젝트

 

아람코가 발주하는 마스터가스시스템(MGS) 2단계 가스압축시설 프로젝트의 EPC 입찰에서 중국의 셉코(SEPCO) JGC를 제치고 최저가를 제출하면서 수주가 유력 시 되고 있다고 지난 9 15일 알려졌다이 프로젝트는 현재의 하루 84억 입방피트의 가스압축시설을 96억 입방피트로 늘리는 사업으로 201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셉코는 마스터가스시스템(MGS) 1단계 가스압축시설 프로젝트를 2014 10 13억 불에 수주한 바 있다.

 

3.  쿠웨이트 KOC의 북부 유전지대 신규 워터센터 프로젝트


 

KOC가 발주한 북부 유전지대 신규 워터센터(NWC: New Water Center) 프로젝트의 EPC를 GS건설이 지난 9 15 3억 불에 계약하였다이 프로젝트는 북부 유전지대 내 원유 생산시설에 필요한 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수처리시설과 파이프라인을 EPC로 건설하는 사업으로 공사 기간은 36개월이며, 2018 9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시아

 

4.  중국 닝시아 바오타 화학섬유의 PTA 플랜트 프로젝트


 

닝시아 바오타 화학섬유(Ningxia Baota Chemical Fiber)사가 발주하는 PTA플랜트 프로젝트의 라이센서로 BP가 지난 9월 15일 선정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연산 120만 톤의PTA플랜트를 닝시아 닝동 에너지화학단지에 건설하는 사업으로 201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5.  인도네시아 PLN과 네브라스파워의 북부 수마트라 가스발전소 프로젝트

 

카타르의 네브라스파워(Nebras Power)와 인도네시아 국영전력회사(PT. PLN)는 북부 수마트라 가스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해 타당성조사를 실시하는 협약서를 지난 9 15일에 체결하였다이 프로젝트는 500MW규모의 천연가스발전소와 부유식 LNG 저장 및 재기화시설(FSRU)을 북부 수마트라에 건설하는 사업으로 201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6.  한국 석유공사의 여수 추가 탱크 건설공사

 

한국석유공사가 발주하는 여수 추가 탱크 건설공사를 롯데건설 GS건설과 포스코엔지니어링의 경쟁을 제치고 지난 9 14 61백만 불의 수주에 성공하였다이 프로젝트는50만 배럴 규모의 탱크 5기를 여수시 낙포단지에 건설하는 사업이다.

 

7.  필리핀 퍼스트젠의 바콘마니토 지열발전소 프로젝트

 

필리핀 신재생에너지 발전회사인 퍼스트젠(First Gen Corp.)산하의 EDC(Energy Development Corp.)가 발주한 바콘마니토(Bacon-Manito) 지열발전소 프로젝트의 EPC를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9 15 74백만 불에 계약하였다이 프로젝트는 31MW급 지열발전소 4호기를 루존(Luzon) 섬 소르소곤(Sorsogon) 지역 내 바콘마니토에 건설하는 사업으로 공사 기간은 25개월이다.


미주

 

8.  파나마 일렉트린트랜스미션의 가스발전소 프로젝트


 

파나마의 일렉트린트랜스미션(Electric Transmission Co.)가 발주하는 가스발전소 프로젝트의 입찰에서 AES의 자회사인 가스 내튜럴 아트란티코(Gas Natural Atlantico)가 최저가를 제출하면서 수주가 유력 시 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350MW급 가스복합화력발전소와 함께 가스공급을 위한 17만 입방미터의 LNG저장탱크, 재기화시설 등을 건설하는 8-9억 불 규모의 사업으로 발전소에 대한 PPA기간은 10년이다. 2016년 초 착공, 2018년 상업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9.  미국 엑셀에너지의 노스다코타 200MW 풍력발전소 프로젝트

 

미국의 전력 및 가스공급회사인 엑셀에너지(Xcel Energy)가 발주하는 노스다코타 200MW 풍력터빈 패키지를 베스타스(Vestas)가 지난 9월 11일 수주하였다. 이 패키지는2MW급 풍력터빈 100기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2016년에 터빈 시운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럽

 

10. 러시아 가즈프롬의 아무르 가스플랜트 프로젝트


 

러시아에서 가장 큰 가스처리 플랜트로 알려진 아무르 가스플랜트(Amur GPP) 프로젝트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가즈프롬린데 및 대림산업의 3사가 지난 9 10일에 미팅을 하였다고 가즈프롬이 밝혔다이로써 린데와 대림산업은 아무르 GPP프로젝트에 대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이 프로젝트는 490억 입방미터의 가스처리플랜트와 세계 최대의 헬륨생산시설을 아무르의 스보보드니(Svobodny) 지역에 건설하는 130억 불 규모의 초대형 사업이다.


(입력: 2015 9월 15)

조성환 전문컨설턴트

edited by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