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로 통하는 관문, 아름다운 '블라디보스토크' Vladivostok,Russia (VIDEO)

시베리아 횡단 철도 시발점

러시아 태평양 진출 문호


블라디보스토크 Vladivostok


블라디보스토크(러시아어: Владивосто́к)는 러시아의 도시이며, 러시아 극동의 군사기지이며 프리모르스키 지방의 행정중심지이다.


시베리아 횡단 철도의 시발점이며, 러시아의 태평양 진출의 문호이다. 인구는 2013년 기준으로 60만3천명이다.



블라디보스토크는 중화인민공화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러시아 세 나라의 국경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며 개인 사업과 국제 무역, 관광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국제 심포지움과 학술 회의가 자주 열리고 태평양 함대의 모항이기 때문에 세계 각국의 해군 함대들이 친선 사절로 온다. 주된 산업은 조선업과 포경·게 등 어업, 어류·해산물 가공업, 군항 관련 산업이다. 선박수리, 목재가공, 식료품 공업도 있다. 남동쪽의 나홋카는 제2차대전 후에 열린 상·어항으로 러시아의 극동을 향하는 제2의 문호이다.


러시아 태평양 함대의 본부가 있는 군항(軍港)도시이기 때문에 소비에트 연방시대에는 폐쇄도시였다.



연해주 남부에 위치한 표트르대제 만을 아무르스키 만과 우수리스키 만으로 나누는 좁고 긴 산악 반도인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반도(길이 30km, 너비 12km)의 남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러시아 해군의 태평양 함대의 기지가 위치한 군항 도시이다. 반도 선단의 금각만 연안에 시가지가 있다.


블라디보스토크역


기후

한 해 평균 기온 : 4.3 °C

1월 평균 기온 : -13.7 °C

8월 평균 기온 : 20.2 °C

한 해 평균 강우량 : 722 밀리미터


이 도시의 인구는 2013년 기준으로 60만3천명이다. 러시아인과 우크라이나인들은 블라디보스토크의 주요 민족이다.


1958년에서 1991년까지는 소련 국적을 가진 사람들만이 블라디보스토크에 거주하고 방문하는 것이 허락되었다. 폐쇄된 도시가 되기 이전에 이 도시에는 고려인과 중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었다.블라디보스토크는 러시아 동부에서 가장 큰 아르메니아인 공동체가 위치해 있다.


블라디보스토크 국제공항은 도시 한복판에서 북쪽으로 50km쯤에 있는 아르툠에 위치한다. 블라디보스토크 역에서 출발하는 2012년 개통한 아에로 익스프레스라는 철도 노선으로 연결된다.


시내 가운데에 있는 블라디보스토크 역은 시베리아 횡단철도의 종착점이다. 모스크바 시의 야로슬라브스키 역에서 평양역까지 가는 국제열차가 멈추기도 한다. 또한 동청철도(東淸鐵道)가 블라디보스토크와 중국 헤이룽장 성 하얼빈을 묶는다.


역 바로 앞에는 항구가 위치한다. 흔히 부동항으로 알려진 이 항구는 겨울에 얼기 때문에 쇄빙선(碎氷船)의 도움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제2차세계대전 당시 잠수함이 전시되기도 했다.


블라디보스토크는 6개의 대학교를 포함하여 수많은 교육 시설이 있다.


극동연방대학교 (북한에서는 "원동 국립 대학교"라고 일컬음) - (줄여서 데베페우, Дальневосточный федеральный университет, ДВфУ)

극동 주립 기술 대학교 (줄여서 데베게떼우, Дальневосточный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й технический университет имени Куйбышева, ДВГТУ)

해양 주립대학교 (Морской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й университет имени адмирала Г.И. Невельского)

블라디보스토크 경제학 서비스학 주립대학교 (Владивостокский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й университет экономики и сервиса, ВГУЭС)

블라디보스토크 주립 의과 대학교 (Владивостокский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й медицинский университет)

태평양 경제학 주립대학교 (Тихоокеанский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й экономический университет)


한국의 부산과 자매도시이다.
출처 위키백과

유라시아 철도 노선계획

유라시아 친선특급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